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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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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3. 9. 6.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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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3년 36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7입니다.

2013년 9월 5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변경된 기능

새로운 바이옴

■메사 바이옴 (진흙 협곡이나 "디스코 산"으로도 알려졌던)

다양한 색상의 굳은 점토로 구성되었습니다.

마른 덤불이 이 바이옴에서 스폰됩니다.

삼나무 숲 바이옴

2x2 가문비나무를 포함합니다.

F3에서는 거대 타이가로 보여집니다.

회백토로 알려진 이형 잔디 블록을 포함합니다.

현재로써는 섬세한 손길 인챈트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잔디가 자라나지 못하는 진흙 블록이 포함됩니다.

그들은 1의 데이터 값을 가집니다.

시각적인 차이가 없기 때문에, 그것은 오직 /give 명령어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끼 낀 돌 "바위"가 이 바이옴 안에 간간히 흩어져 있습니다.

마른 덤불, 버섯, 그리고 고사리가 이 바이옴에 스폰됩니다.

뾰족한 얼음 바이옴

뾰족한 얼음 평원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단단한 얼음으로 만들어진, 고드름을 뒤집어 놓은 듯한 형상의 거대한 얼음 탑을 포함합니다.

기술적인 돌 바다 바이옴

주요 블록은 돌입니다.

비탈진 언덕처럼, 완벽한 수직은 아닙니다.

그것은 때때로 언덕/산 그리고 바다 사이에서 나타납니다.

기술적인 추운 해변 바이옴

일반적인 해변과 같이 생겼지만, 눈이 내릴 수 있습니다.

사바나 바이옴

아카시아처럼 생긴 나무로 덮여 있습니다.

(산을 포함한)사바나 고원, 그리고 (모든 잔디가 잔디 생장을 막는 변경된 잔디로 대체된)사바나 M이라는 기술적 바이옴

평원과 같이 사바나는 말이 자연적으로 스폰되는 2개의 바이옴 중 하나입니다.

NPC 마을이 사바나 바이옴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옥림[각주:1] 바이옴 (검은 숲 바이옴)

2x2의 가문비나무와 함께 검은 잔디와 거대 버섯을 가집니다.

극도로 빽빽한 나무와 잎을 포함합니다; 낮 동안일지라도 캐노피 아래는 어둡고 위험합니다.

■몹들이 낮이건 밤이건 상관없이 스폰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버섯 바이옴을 제외하고 자연적으로 거대 버섯이 스폰되는 첫 번째 바이옴입니다.

자작나무 숲 바이옴

해바라기 평원 바이옴

평원과 완전히 똑같지만, 해바라기가 스폰될 수 있습니다.

꽃 숲 바이옴

여러 새로운 꽃을 포함하는 이형 숲

깊은 바다 바이옴

일반적인 바다보다 열 블록 더 깊어져, 최대 깊이가 30층대까지 낮아집니다.

바다와 깊은 바다는 이제 모래 대신 자갈 위에 있습니다.

극한 언덕+ 바이옴

가문비나무를 포함합니다.

새롭게 생성된 구조물 가능성

새로운 "증폭" 세계 유형

구동하려면 매우 강력한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이 세계 유형에서의 산은 Y: 256까지 있을 수 있습니다.

자갈 해변

수박은 이제 정글에서 생성됩니다.

강은 자갈이 있는 부분을 가지며, 바다 바닥은 그것을 덮습니다.

바다의 변화

바다는 더 작아지고, 지도에서 적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바다는 이제 모든 자갈 층을 가지게끔 나타납니다.

늪지의 변화

잔디는 더 푸르러지며, 바이옴의 온도에 따라 색상이 변화합니다.

얕은 지역에서, 해안은 엇갈린[각주:2] 진흙 블록으로 덮여 있습니다.

바이옴은 네 개의 주요 분류로 나누어집니다.

눈이 덮임

추움

중간

마름/따뜻함

바이옴은 그들과 너무 다른 바이옴의 옆에 놓이는 것을 피하려고 시도합니다.

대부분의 바이옴은 흔하지 않은/희귀한 이형을 가집니다.

눈이 내리지 않는 타이가 이형이 섞여 나옴

가문비나무를 가진 극한 언덕+ 이형

사바나 M, 사막 M, 옥림 M으로 코딩되었으며, M은 산을 나타냅니다.

눈은 노이즈 다양성과 함께 Y레벨에 의해 생성됩니다.

바이옴에 의존합니다.

낚시가 개선되었습니다.

낚시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더 많은 보상: 좋은 것, 나쁜 것

보물: 인챈트된 낚싯대, 인챈트된 활, 인챈트된 책, 이름표, 철사덫 갈고리, 연잎, 안장을 포함하는 총 7가지 아이템.

쓰레기: 손상된 낚싯대, 물병, 썩은 고기, 실, 가죽, 그릇, 막대기, 부츠 혹은 손상된 부츠를 포함하는 총 11가지 아이템.

당신이 낚시를 할때 운을 변화시킬 수 있는 낚싯대에 대한 새로운 인챈트

미끼 - 물고기를 잡을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바다의 행운 - 보물을 찾을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물고기

복어

먹었을 때 당신을 중독시키고, 멀미와 허기를 발생시킵니다.

수중 호흡 포션을 양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날 연어

요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클라운피시

새로운 입자 효과

낚시는 이제 다양하고 다른 입자 효과를 가집니다.

당신이 뭔가를 낚기 직전에 찌 주변에서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것은 물고기가 갈고리를 향해 수영해 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제 낙하가 입자 효과를 가집니다.

입자의 크기는 떨어진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업적과 통계 시스템을 재작업했습니다

이제 점수판 시스템과 병합되었습니다 - 기존의 통계와 업적을 추적하는 744개의 오브젝티브 기준을 추가했습니다.

세계/서버 단위입니다.

업적 화면은 이제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업적은 5개 이상의 선행 업적이 달성되어야 할 때는 업적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예를 들면, "DIAMONDS!"는 "Getting Wood"가 성취되기 전까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블록, 아이템, 또는 몹의 데이터는 플레이어가 블록을 조합하거나/놓거나/채광하거나, 아이템을 조합하거나/사용하거나/고갈하가나, 혹은 몹을 죽이거나/죽임을 당하던가 할 때까지는 통계 화면의 각각의 탭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새로운 업적: Repopulation, Adventure Time, The Beginning?, The Beginning., 그리고 Beaconator[각주:3]

새로운 통계: 말에 의해 움직인 거리, 쓰레기 낚시, 그리고 보물 낚시

새로운 점수판 기능

통계를 사용하는 오브젝티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떤 통계이든 간에 오브젝티브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업적 또한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통계/업적의 저장이 세계/서버 단위로 옮겨진 이유입니다.

/give 명령어는 이제 사용자화된 이름과 설명을 가진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지급합니다.

그것은 또한 인챈트된 아이템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예시: /give <플레이어> <ID> <양> <데미지 값> {display:{Name:"",Lore: ["",""]},ench: [: {id: ;lvl:}]}

또한 이것은 특정 플레이어의 머리를 지급하는 등의 사용자화된 NBT 태그를 가진 아이템도 지급합니다.

이것은 이러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 NBT 수정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ive 명령어에 속성 수식어가 추가되었습니다(아직 완전히 연구되지는 않았습니다).

예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50 공격 피해를 주는 다이아몬드 검을 지급하려면, 이 명령어를 사용하세요:/give @p 276 1 0 {AttributeModifiers:[0:{AttributeName:"generic.attackDamage",Name:"generic.attackDamage",Amount:50,Operation:0,UUIDLeast:894654,UUIDMost:2872}]}

이것은 NBT 수정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명령어만으로 아이템에 추가적인 속성을 부여할 수 있게끔 합니다.

/time set day 명령어는 시간을 0 대신 1000으로 설정합니다.

안개 거리를 증가했습니다.

무게 감압판은 이제 그들에게 올려진 엔티티의 양에 관계해서 신호를 내보내는데, 어떤 엔티티가 생기던 간에 1신호 세기부터 시작합니다.

경형 무게 감압판에서는, 엔티티가 추가될 때마다 1의 신호를 증가시킵니다.

중형 무게 감압판에서는, 1에서 시작하여 10개의 엔티티가 추가될 때마다 1의 신호를 증가시킵니다. (예시: 11 엔티티는 신호 세기를 2로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표토

회백토

새로운 이형 잔디

잔디가 여기로 퍼져나갈 수 없으며, 흙에 전파되지도 않습니다.

섬세한 손길 도구로 수확할 수 있습니다.

삼나무 숲 바이옴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잔디 없는 진흙

잔디가 그 위에서 자라날 수 없습니다.

블록 아이디는 3:1입니다.

/give 명령어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단단한 얼음

부서졌을 때, 기존 얼음 블록이 그랬던 것처럼 물로 변하지 않습니다.

녹지 않습니다.

일반 얼음처럼 반투명하지 않고 불투명합니다.

새로운 꽃

빨강, 주황, 하양, 분홍 튤립.

각각 빨강, 주황, 밝은 회색, 그리고 분홍색 염료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파란 난초

하늘색 염료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파꽃

자홍색 염료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푸른 삼백초

밝은 회색 염료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밝은 회색 염료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장미를 대체하는 양귀비

두 블록 크기의 꽃

■그것들에게 뼛가루를 뿌림으로써, 꽃을 수집할 수 있는 형태의 아이템으로 공급되게끔 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두 블록 크기의 꽃은 재생 가능합니다.[각주:4]

해바라기

일반적으로 동쪽을 가리킵니다.

장미나 민들레와 다르게 자랄 수 있습니다.

2개의 노란 염료를 조합 가능합니다.

■피오니라고 불리는 분홍 모란

2개의 분홍색 염료를 조합 가능합니다.

장미 덤불

2개의 빨간색 염료를 조합 가능합니다.

라일락

2개의 자홍색 염료를 조합 가능합니다.

두 블록의 장초

커다란 장초

장초에 뼛가루를 뿌림으로써 만들 수 있습니다.

큰 고사리

고사리에 뼛가루를 뿌림으로써 만들 수 있습니다.

몬스터 알의 3가지 새로운 이형

이끼 낀 석재 벽돌, 금 간 석재 벽돌 그리고 조각된 석재 벽돌

쓰여진 책은 지도와 같은 방법으로 복제할 수 있지만, 빈 지도 대신 책과 깃펜을 사용합니다.

조합 격자에 쓰여진 책과 책과 깃펜을 같이 놓음으로써 여러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템 액자

이제 맞았을 때 안에 있는 아이템을 떨어뜨리며, 비어 있을 경우는 그들 자신을 떨어뜨립니다.

가까이서 쳐다볼 때 그들이 갖고 있는 아이템의 이름을 표시할 것입니다(그들이 고유 이름을 가질 때).

사탕수수 텍스쳐가 미묘하게 변경되었는데, 바이옴에 따라 변화합니다.

엔티티들을 스폰하기 위한 새로운 /summon 명령어

사용법: /summon <엔티티 이름> [x] [y] [z] [dataTag]

여러 리소스 팩을 한번에 선택할 수 있는 기능

가장 위에 있는 리소스 팩은 아래의 것보다 우선순위를 가집니다.

소리 팩과 다른 텍스쳐 팩 등과 같이 여러 팩에서 비수동적인 텍스쳐의 병합을 지원합니다.

라이터가 정해진 모양이 없는 조합법을 가집니다.[각주:5]

크리퍼가 라이터로 점화 후 폭발합니다.

여러 광원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지형 생성기에서 "검은 점"의 빈도가 더 낮아졌습니다.

유적과 폐광에서의 횃불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여러 옵션 화면을 재작성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옵션 메뉴.

새로운 "리소스 팩 선택" 메뉴.

키 구성 체계를 재작성했습니다.

기능과 달리기 키가 변경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달리기는 왼쪽 컨트롤 키를 누르고 있음으로써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이것은 나는 동안에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달리기 조종(앞으로 더블탭하거나, 앞을 누르고 있으면서 뒤를 더블탭하는 것)은 여전히 작동합니다.

스무스 마우스는 기존에는 F8을 누름으로써 가능했지만, 이제는 F4가 기본값입니다.

게임 음악, 주크박스, 그리고 노트 블록 음악, 적대적인 몹, 수동적인 몹, 플레이어, 날씨, 블록/환경, 그리고 마스터 볼륨은 모두 분리되어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 인벤토리의 장식 블록 탭에서 표시되는 아이템이 장미에서 모란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장초, 고사리, 커다란 장초, 큰 고사리는 그들의 foliage.png에 따라 표시됩니다.

꽃들은 이제 불에 탑니다.

■철 골렘은 이제 장미 대신 양귀비를 떨어뜨립니다.

■마른 덤불은 굳은 점토와 염색된 점토에 놓일 수 있습니다.




수정된 버그

MC-2915 - 잘못된 좌표로 tp를 시도했을 때 "commands.generic.double.invalid"가 반환되던 것

MC-9547 - '/scoreboard teams empty'에 대한 잘못된 스트링 용법

MC-10257 - 돼지가 번개에 맞았을 때 칼 없이 스폰되던 것[각주:6]

MC-11280 - 때때로 물이 새로 생성된 주민 농장에 넘쳐흐르던 것

MC-12450 - 잘못된 스트링 용법 commands.scoreboard.players.list.usage

MC-12452 - 팀 점수판 참가 명령어가 무효한 팀 이름에서 실패하던 것

MC-12454 - seeFriendlyInvisibles 점수판 옵션이 용법 리스트에 올라 있지 않던 것

MC-12541 - 부드러운 광원 효과의 설정에서 'off'글자가 대문자화 되어 있지 않던 것

MC-16324 - 마인크래프트 서버 터미널에서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ping을 시도할 때 "Reach end of stream" 메시지가 발생하던 것

MC-17090 - 콘솔 내에서 무효한 팀 색상이 "무효한 색상" 메시지 대신 NPE를 출력하던 것

MC-26608 - /spreadplayers 확인 지문이 잘못되었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exe)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Roofed Forest, 屋林, 지붕처럼 빽빽하게 우거진 숲 [본문으로]
  2. staggered [본문으로]
  3. 업적 자체의 이름은 한글로 옮겨적으면 어색하기 때문에 해석하지 않았습니다. [본문으로]
  4. 두 블록짜리 꽃에 뼛가루를 계속해서 뿌리면 꽃이 아이템 형태로 뿌려집니다. 우와! (물론 뼛가루가 뿌려지는 꽃 자체는 멀쩡합니다) [본문으로]
  5. 부싯돌과 철을 조합 격자 어디에 배치하던 간에 라이터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6. 원문 그대로 번역했습니다. 좀비 피그맨이 빠진 것 같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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