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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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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4. 1. 11.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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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02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2014년 1월 9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변경된 기능

화강암, 섬록암, 그리고 안산암이 추가되었습니다.

y=80 이하에서 돌에 섞여 생성되며, 각각의 덩어리의 크기와 양은 자갈과 흙 정도입니다.

섬록암은 2개의 조약돌과 2개의 네더 석영을 바둑판 무늬로 배치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안산암은 1개의 조약돌과 1개의 섬록암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화강암은 1개의 네더 석영과 1개의 섬록암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각각 연마된 화강암, 연마된 섬록암, 그리고 연마된 화강암으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4개의 가공되지 않은 돌을 2x2로 배치하면 그에 해당하는 4개의 연마된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여섯 개의 블록들은 같은 데이터 값, 폭발 저항, 채광 시간, 그리고 돌의 다른 속성을 동일하게 가집니다.

기존에는 오직 생성된 구조물에서만 얻을 수 있던 블록들에 대한 제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끼 낀 석재 벽돌: 1개의 덩굴과 1개의 석재 벽돌로 제작합니다.

조각된 석재 벽돌: 2개의 석재 벽돌 반 블록을, 하나의 블록 위에 다른 하나의 블록을 배치해 제작합니다.

화로에 연료가 고갈되었을 때, 제련 과정은 재설정되는 대신에 일시정지됩니다.

늪의 나무가 이제는 덜 칙칙한 색을 가집니다.

주민과의 거래의 밸런스를 다시 설정했습니다.

제공품들이 덜 무작위적이고, 아마 더 유용할 것입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주민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제 거래는 경험치를 지급합니다.

주민의 직업은 이제 거래 GUI에 표시됩니다.

주민들은 2-4개의 거래의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주민들이 종사하는 직종이 이제 더 많아졌습니다. (확인된 거래의 변화 및 추가된 사항들만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흰색 가운: 사서(이제 쌓인 쓰여진 책을 구입하며, 서로 다른 인챈트된 책을 제공합니다)

보라색 가운: 성직자(이제 단 한 조각의 레드스톤, 청금석을 판매하며, 엔더 진주와 썩은 고기를 구입합니다)

갈색 가운: 어부(실, 석탄을 구입하고, 일반 물고기를 요리하며, 인챈트된 낚싯대를 판매합니다), 농부(더 이상 수박을 판매하지 않으며, 멜론 블록, 호박, 감자, 당근을 구입하며, 케이크와 호박 파이를 판매합니다), 화살 제조자(실을 구입하며, 활을 판매하고, 10개의 자갈을 10개의 부싯돌로 변환합니다), 양치기(염색된 양털을 판매합니다)

흰색 앞치마: 도살자(날고기를 구입하고, 요리된 고기를 판매합니다), 가죽 세공인(가죽을 구입하며, 가죽 방어구와 인챈트된 가죽 방어구를 판매합니다)

검은색 앞치마: 병기공(인챈트된 다이아몬드 방어구, 철 방어구, 사슬 방어구를 판매합니다), 도구 대장장이(인챈트된 철 삽/곡괭이와 인챈트된 다이아몬드 곡괭이를 판매합니다), 무기 대장장이(인챈트된 철 검, 인챈트된 다이아몬드 검, 인챈트된 다이아몬드 도끼와 철 도끼를 판매합니다)

비활성화된 거래의 화살표는 이제 이유를 설명하는 툴팁을 표시합니다.

거래는 이제 더 자유롭게 활성화됩니다.

인챈트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인챈트는 이제 1에서 3의 가격의 레벨을 필요로 합니다만, 당신은 같은 최소한의 총 레벨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이제 재료 비용이 발생합니다 - 인챈트를 하려면 이제 1에서 3조각의 청금석이 필요합니다.

실제 인챈트 계산 공식은 기존과 같습니다.

인챈트 중에 하나는 툴팁에 표시됩니다.

당신의 도구에 적용될 인챈트는 당신이 무엇인가를 인챈트하기 전까지는 바뀌지 않습니다 - 인챈트 시드는 플레이어마다 저장됩니다.

레벨을 올리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레벨 5 인챈트는 모루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아이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루의 사용 비용이 할인되었습니다.

아이템을 재작명하는 데에는 단 1레벨만 필요하며, 수리는 이제 2에서 5레벨이 필요하며 도구들은 보다 나은 인챈트와 함께 더 길게 수리될 수 있으며, 수리 비용은 더 이상 아이템을 재작명함으로써 낮추어지지 않습니다.

슬라임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록 위에서 걸으면 소울 샌드보다 느리며, 조심스레 걷는 것과 같은 속도를 냅니다.

떨어졌을 때, 몹들은 60%만큼 다시 튀어오릅니다.

낙하 피해를 방지합니다.

제작법: 9개의 슬라임볼이 필요하며, 9개의 슬라임볼로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와 몹들이 블록의 위에 착지할 경우, 트램펄린처럼 튀어오릅니다.

다시 튀어오를 때 속도는 충돌 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새로운 스플래시 문구 "That's Numberwang!"

문이 변경되었습니다 (나무와 철 모두):

문은 이제 64개만큼 쌓을 수 있습니다.

제작법으로 이제 한번에 3개의 문을 만들어냅니다.

보트는 이제 3블록보다 높은 곳에서 딱딱한 곳으로 떨어질 때 부서집니다(막대와 목재로).

/blockdata <x> <y> <z> <데이터태그> 명령어

특정한 좌표에 있는 블록의 NBT 데이터를 개정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이제 새로운 목표 선택기인 @e를 통해서 엔티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티티 ID를 이용해 특정한 엔티티의 유형을 포함([type=Chicken])하거나 배제([type=!Skeleton])할 수 있습니다.

예시: /kill @e[r=50,type=chicken]

/kill 명령어는 목표 선택기 인수를 가집니다.

그 명령어를 입력한 플레이어 외의 엔티티들(플레이어를 포함)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kill 명령어는 이제 커맨드 블록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3 메뉴는 이제 당신이 향하고 있는 방향의 기본적인 좌표를 알려줍니다. - "양수/음수 방향 X/Z를 향하고 있습니다"

모험 모드에서 블록의 히트박스는 그 블록과 상호작용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제 블록과의 상호작용은 기본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도구에 대한 CanDestroy NBT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모험 모드에 대부분 사용될 것입니다.

이 태그가 적용된 아이템들은 아이템 툴팁에서 그들이 부술 수 있는 블록의 이름들이 표시됩니다.

예시: /give @p minecraft:diamond_shovel 1 0 {CanDestroy:["minecraft:sand","minecraft:grass"]}는 잔디와 모래를 부술 수 있는 다이아몬드 삽을 지급합니다.

/clear는 이제 구체적인 아이템의 개수를 지우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NBT 데이터를 포함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예시: /clear @P 383 120 34 {display:{Name:Michael}}은 34개의 "Michael"이라고 이름이 붙은 주민 스폰 알을 당신의 인벤토리에서 제거합니다; 참고: 최대 제거 가능한 아이템 수는 지금 시점에서는 적절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NBT 태그를 통해서 저장고를 잠글 수 있습니다.

모험 모드에서의 모험용 맵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JSON 포맷의 NBT 태그: {Lock:Key}, 저장고는 잠금을 위해 사용된 문자열을 지워야 잠금이 해제됩니다({Lock:}으로 상태를 변경하세요)

잠금은 /blockdata 명령어를 사용해서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잠긴 저장고는 주어진 문자열로 재작명된 아이템을 손에 쥔 상태에서만 열 수 있습니다.

예시: 만일 잠금 태그의 값이 "Key"라면 ({Lock:Key}), 플레이어는 아이템 이름이 Key인 아이템을 손에 쥘 때까지 상자를 열 수 없습니다.

아이템은 한번 사용되었다고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아이템이 사용자화된 이름이어야만 가능합니다(기본 이름으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시: {Lock:Diamond}라는 태그를 가진 상자는 다이아몬드를 손에 쥐고 있다고 해서 열리지 않습니다. 반드시 손에 쥐고 있는 아이템이 Diamond로 재작명되어야만 합니다.

testfor가 작동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명령어는 이제 플레이어에 의해 작동할 수 있으며, 엔티티의 현재 데이터태그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각각의 세계에 대해 고정될 수 있습니다.

세계에 참여할 때 뜻하지 않게 난이도가 변경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한번 잠기면 다시 해제할 수 없습니다.

더 이상 포괄적인 난이도 설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대적인 순간이동[각주:1]은 더 부드러워지고, 플레이어를 멈추지 않습니다. 이것은 순간이동 상태 이전의 속도를 유지합니다.

몇몇 작물의 밸런스를 재구성했습니다.

당근은 허기 포인트를 기존의 4 대신 3만큼 재생시켜 줍니다.

구운 감자는 허기 포인트를 기존의 6 대신 5만큼 재생시켜 줍니다.

대화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메시지들은 이제 대화, 시스템 혹은 액션 막대 메시지에 나타납니다.

액션 막대 메시지는 언제나 나타나며, 대화와 시스템 메시지들은 대화 설정이 (대화나 시스템 메시지를 보여 주는 방향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만 나타납니다.

대화에서 몇몇 사례의 유저 이름은 이제 디버그 툴팁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플레이어의 UUID를 보여줍니다.




수정된 버그

MC-349 - 주민이 거래 중에 아이템 태그에 있는 손상도를 무시합니다.

MC-2367 - 1.4.2 전에 생성된 맵에서, 플레이어가 모험 모드에서 임의의 블록을 놓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MC-10046 - 몹들이 무작위로 움직일 때 북서쪽으로 가려고 하는 통계적인 작은 경향이 있습니다.

MC-11207 - 핫바의 핫키를 클릭하면 아이템들의 묶음이 이동합니다 / 인챈트 테이블이 한 묶음을 제외하고 모든 것들을 제거합니다.

MC-39228 - 좀비가 주민들을 감염시키지 않고 살해합니다(어려움 난이도에서).

MC-42174 - 치킨 조키가 멀티플레이 서버에서 랙을 유발합니다.




알려진 문제점

■물과 용암이 흐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으로 흐르지 않고, 항상 중심에서 밖으로 흐르려고 합니다.

이것 때문에, 이러한 액체는 경사진 곳에서 더 넓은 표면으로 퍼저나갑니다.

일반적인 좀비를 오른쪽 클릭하면 게임이 충돌합니다.

활로 화살을 쏘면, 화살은 때때로 공기 중에서 튕겨져 나옵니다.



 

알림: 마인크래프트 위키가 스냅샷별로 한 페이지씩 생성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역시 이에 맞추어 레이아웃을 변경할 계획입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에 있는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특정 좌표로 순간이동하는 것이 아닌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순간이동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령어상에서는 ~(현재 좌표)을 사용하죠.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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