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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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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6. 21. 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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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25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6월 18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수호자

바다 유적에서 스폰됩니다.

거미줄이나 빔으로 오징어나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땅 위에서는 팔딱거리나 오징어와는 다르게 질식하지는 않습니다.

프리즈마린 조각, 프리즈마린 수정과 생선을 떨어뜨립니다.

족장 수호자

수호자의 보스형 변종입니다.

각 유적마다 3마리의 족장 수호자가 있습니다.

족장 수호자에 가까워지면 번쩍이는 족장 수호자가 나타나고, 5분 동안 채굴 피로 III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나타납니다.

젖은 스펀지를 떨어뜨립니다.

수호자 스폰 알

새로운 수호자 몹을 스폰합니다.

바다 유적

프리즈마린, 프리즈마린 벽돌, 어두운 프리즈마린과 바다 등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수중 건축물입니다.

유적의 중앙에서 8개의 금 블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세계에서도 생성됩니다.

프리즈마린

바다 유적에서 생성됩니다.

프리즈마린 조각을 통해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프리즈마린에 균열이 생길 때 갈색, 파란색, 회색과 보라색으로 천천히 변하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프리즈마린 벽돌

바다 유적에서 생성됩니다.

프리즈마린 조각을 통해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프리즈마린 

바다 유적에서 생성됩니다.

프리즈마린 조각과 먹물을 통해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바다 등

바다 유적지에서 생성됩니다.

프리즈마린 조각과 프리즈마린 수정을 통해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15레벨의 빛을 방출하며 애니메이션이 있는 텍스쳐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즈마린 조각

수호자가 떨어뜨립니다.

세 종류의 프리즈마린 블록과 바다 등을 조합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리즈마린 수정

수호자와 바다 등이 떨어뜨립니다.

바다 등을 조합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법부여

■"물갈퀴"

플레이어가 물 속에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부츠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 III까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척박한 흙

기존의 잔디가 자라지 않는 흙을 대체합니다.

일반 흙보다 약간 어두운 텍스쳐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둑판 무늬 패턴으로 두 개의 흙과 두 개의 자갈을 섞어 조합할 수 있습니다.

젖은 스펀지

스펀지가 물을 빨아들였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제련해서 물을 제거하고 스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젖은 스펀지는 물이 떨어지는 입자 효과를 방출합니다.

족장 수호자가 죽을 때 떨어뜨립니다.

소리

바다 바이옴에서 새로운 "파도"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플래시

"Flavor with no seasoning!"

"Strange, but not a stranger!"

"Tougher than diamonds, rich like cream!"

"Getting ready to show!"

"Getting ready to know!"

"Getting ready to drop!"

"Getting ready to shock!"

"Getting ready to freak!"

"Getting ready to speak!"

"It swings, it jives!"

"Cruising streets for gold!"

"Take an eggbeater and beat it against a skillet!"

"Make me a table, a funky table!"

"Take the elevator to the mezzanine!"

명령어

/scoreboard operation

세 가지 점수판 연산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 =

비교기가 두 가지 점수를 비교해서 기준값보다 비교값이 더 큰지, 더 작은지, 혹은 동일한지를 시험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 화면

F3 + B는 이제 파란색 선을 이용해서 엔티티가 어느 방향을 보고 있는지를 표시해 줍니다.




변경된 사항

스펀지

스펀지가 새로운 모습과 능력을 가지고 서바이벌 모드에 도입되었습니다.

스펀지는 물을 빨아들이고 젖은 스펀지로 변합니다.

이 과정이 일어나면 스펀지 주변에 물 입자가 나타납니다.

스펀지는 구 모양으로 반경 5블록 내에 있는 물 블록을 파괴합니다.

스펀지는 물이 스펀지를 건드릴 때만 물을 빨아들입니다.

금 간 석재 벽돌

석재 벽돌을 제련함으로써 금 간 석재 벽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목록

플레이어 목록이 플레이어의 얼굴을 표시합니다.

표지판

일반 텍스트 대신 JSON 텍스트 요소인 Text1, Text2, Text3, Text4를 사용합니다.

selectorscore 태그를 통해서 플레이어를 향해 점수를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텍스트 구성 방식이 Formating code의 section symbol을 통해서만 완성되었습니다.

글자 제한은 이제 글자의 너비를 기반으로 합니다.

서바이벌에 적용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쓰여진 책

일반 텍스트 대신 pages 태그와 함께 JSON 텍스트 요소를 사용합니다.

clickEventhoverEvent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텍스트 구성 방식이 Formating code의 section symbol을 통해서만 완성되었습니다.

서바이벌에 적용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거대한 버섯

섬세한 손길 마법부여를 통해 거대한 버섯을 채취할 경우, 해당하는 버섯에 맞는 텍스쳐가 떨어집니다. 단, 한 면이 포자로 이루어지지 않고 모든 면이 버섯의 텍스쳐를 지닙니다.

계단

인벤토리 내에 있는 모든 계단의 아이콘이 이제는 다른 각도로 보여집니다.

모델 구성 방식 개선

모델에 사용되는 텍스쳐를 명시하는 새로운 태그인 "textures"가 추가되었습니다.

uv 정의에 의한 방향 속성이 제거되고 분명한 텍스쳐 참조물로 대체되었습니다.

"textureFacing""texture"</code로 재작명되었으며, 해시 심볼(#)을 접사로 가집니다.

"useAmbientOcclusion""ambientocclusion"으로 재작명되었습니다.

"rotateVarientTextures""UV lock"으로 재작명되었습니다.

"cull""cullface"로 재작명되었으며, 어떤 인접한 면에서 culling이 나타날지를 결정합니다.

예시: 만일 당신이 동쪽을 바라보고 있으나 다른 축으로 cull되기를 원한다면(Z축을 예로 들어봅시다), 당신은 "cullface": "north" 혹은 "cullface": "south"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회전은 장황하게 만들어졌지만, 이제는 보다 명료하게 단일 축으로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시: "cross" 모델의 둘 중 한 면을 회전할 때는 이제 이렇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rotation": { "origin": [ 8, 8, 8 ], "axis": "y", "angle": 45, "rescale": true },

models/blocks/meshes 폴더는 제거되었으며 모델 파일은 이제 models/blocks에 저장됩니다.

blockstates 폴더가 추가되었으며 기존에 models/blocks에서 찾을 수 있었던 모델 선택 파일이 여기에 저장됩니다.

렌더링

아이템

모든 아이템은 모델이나, 어떤 것들은 여전히 아이템 아이콘으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팩은 모든 아이템에 대해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록

블록이 어떻게 렌더링되는지를 재작성했습니다.

블록 데이터가 어떻게 취급되는지를 재작성했습니다.

위더, 철 골렘 & 눈 골렘

어느 방향으로 블록이 놓이는지에 상관없이 생성됩니다.

이것은 이미 스폰된 몹의 방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화살

수중에서 다르게 작동합니다.

몇 블록을 지나면 속도를 모두 잃고 천천히 떨어집니다.

불 화살은 소화됩니다.

반 블록

두 개의 돌 반 블록 아이템 형태를 제거했습니다.

두 개의 나무 반 블록 아이템 형태를 제거했습니다.




수정된 사항

1.8 이전 릴리즈에 대한 수정

MC-7432 - 실제 좀비가 포위공격을 시작하는 데 실패하던 것 (수정 사항 포함)

MC-7488 - 마을 공성 공격의 스폰 지점이 잘못 계산되던 것 (수정 사항 포함)

MC-30484 - 높은 데이터 값을 가진 알 수 없는 아이템을 지급할 경우 충돌이 일어나고 세계를 사용할 수 없게 되던 것

MC-56541 - 레드스톤 횃불(그리고 다른 레드스톤 구성 요소)이 모순되는 시간 간격을 가지고 있던 것

1.8 스냅샷에 대한 수정

MC-46591 - 엔더 드래곤이 장벽을 통과하여 지나갈 때 장벽을 파괴하던 것

MC-47437 - 엔더맨이 물이나 용암, 그리고 불이 붙었을 때 순간이동하지 않던 것

MC-47475 - 버섯 소의 버섯이 떠 있던 것

MC-48089 - 엔드 포탈이 파괴될 때 용암 입자를 떨어뜨리던 것

MC-48435 - 신호기가 인벤토리 안에 있을 때 기존처럼 투명하지 않던 것

MC-48688 - "Anosotropic filtering?"

MC-49110 - 특정 블록을 향해 화살이 발사되었을 때 화살의 inGround NBT 태그가 갱신되지 않던 것

MC-50509 - 액자 안에 있는 아이템의 히트박스가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것

MC-50598 - 켜지지 않은 레드스톤 비교기가 켜진 레드스톤 횃불 입자를 방출하던 것

MC-50729 - 안쪽 모서리에서 덩굴의 방향이 적절하지 못하던 것

MC-50732 - 모루, 신호기, 피스톤, 엔드 포탈 틀 등이 인벤토리 내에서 잘못된 그림자를 갖고 있던 것

MC-51003 - 사용자화 플레이어 해골이 몹이나 플레이어의 기본 스킨을 표시하던 것

MC-51134 - 모루의 텍스쳐가 손에 들려 있을 때 변하지 않던 것

MC-51236 - 좌우가 반전된 문과 일반 문의 텍스쳐가 동일하던 것

MC-51717 - 양조기 물병의 모델 오류

MC-52076 - 엔드 포탈 틀 (떨어지는 모래) 텍스쳐가 잘못 렌더링되던 것

MC-53374 - 피스톤, 엔드 포탈 틀, 신호기, 그리고 모루의 아이템이 블록 형태보다 더 어둡던 것

MC-53478 - 염색된 유리, 엔더 상자, 석영에서 "Round Trip Different" 오류가 발생하던 것

MC-53587 - 피스톤에 전원을 가할 때, 피스톤의 팔이 순간적으로 한 블록으로 나타나던 것

MC-53675 - 전체 블록 모양이 아닌 블록이 피스톤에 의해 움직일 때 전체 블록으로 나타나던 것

MC-54039 - 블록 옆에 있는 사탕수수가 검은색으로 변하던 것

MC-55145 - 호박의 위쪽 텍스쳐가 방향에 따라 회전하지 않던 것

기존 스냅샷에 대한 수정

MC-55684 - /clone를 move와 함께 발사기가 포함된 건축물에 사용했을 때 발사기가 내용물을 땅에 뱉어 놓던 것

MC-56689 - /move 명령을 통해 보관함을 양의 축으로 이동했을 때 아이템이 삭제되던 것

MC-55702 - /clone 명령어의 이동: NBT가 포함된 블록이 아이템을 떨어뜨리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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