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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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32주 두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8월 7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울타리
■사용하는 나무 재료에 따라, 울타리가 달라집니다.
■다른 재로로 만들어졌어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울타리는 참나무 울타리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색이 다른 울타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제작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2개의 막대기와 4개의 목재로 3개의 울타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울타리 문
■사용하는 나무 재료에 따라, 울타리 문이 달라집니다.
■다른 재로로 만들어졌어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울타리 문은 참나무 울타리 문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명령어
■/entitydata
■/blockdata 명령어와 동일하게 동작하지만, 엔티티를 대상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를 대상으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사용법: /entitydata <entity> <dataTag>
변경된 사항
■갑옷 거치대
■이제 갑옷 거치대에 '블록 선택'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갑옷이 장착되지 않은 상태의 거치대를 줍니다.)
■신호기
■신호기의 광선색이 즉시 바뀝니다.
■광선이 빛을 막지 않는 모든블록을 투과합니다. 얼음, 물, 나뭇잎등.
수정된 사항
1.8 이전 버전에서 릴리즈 된 것.
■MC-586 – 신호기의 광선을 물을 통과하지 못하던 것.
■MC-3444 – give 명령어가 어떤 아이템이든 한 스텍씩 주던 것.
■MC-34815 – 체력이 회복중일 때, 체력바가 깜빡거리지 않던 것.(코드 식별이 원인)
■MC-52653 - 플레이어 머리의 지연시간.
1.8 스냅샷에서 릴리즈 된 것.
■MC-59533 – 신호기의 광선이 보이지만, 효과가 적용되지도, 효과를 수정할 수도 없던 것.
■MC-59889 – mobappearance 입자를 보면 충돌이 일어나던 것.
■MC-63174 – 아이템 액자에서 머리의 얼굴이 잘못된 방향으로 놓이던 것.
■MC-64024 – Batching chunks java.util.ConcurrentModificationException
■MC-64188 – 좌표와 관련된 명령어를 실행하면 좌표의 대상이 아닌, 블록의 X축 Z축 중심으로 대상을 설정하던 것.
■MC-64536 – 아이템 액자안에 있는 아이템이 렌더링되면, 엔티티가 어두워 지던 것.
이전 스냅샷에서 릴리즈 된 것.
■MC-65512 – 두 개가 놓인 적사암에 '블록 선택'을 했을 경우 게임이 충돌하던 것.
■MC-65524 – 갑옷 거치대에 '블록 선택'이 되지 않던 것.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