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이 주의 블록: 영혼 모래 본문

Minecraft.net/Insider

이 주의 블록: 영혼 모래

NaRabbit 2017. 7. 13. 19:22


이 주의 블록: 영혼 모래
이 사악해 보이는 블록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화염이 들끓는 동굴, 용암이 기둥처럼 흘러내리고 불을 뿜는 가스트가 사는 네더만이 이 으스스한 물질들을 풍부하게 품고 있어요. 이 영혼 모래는 언뜻 봤을 때는 불그스름한 조약돌처럼 보일지도 모르겠네요. 좀 더 가까이에서 관찰해 본다면 어떨까요? 혹시 저기 표면에 새겨진 모양이 비명을 지르는 얼굴들인가요?

네더는 겁쟁이들이 갈 만한 장소가 아니에요. 당신이 네더 관문을 만들어 내야만 갈 수 있는 이 장소는, 괴물 같은 몹들이 도처에 존재하는 지옥과 같은 지하 세계랍니다. 또한, 영혼 모래 자체도 치명적이에요. 영혼 모래에 플레이어나 몹이 빠지면, 이동하는 데 방해를 받는답니다. 만일 용암 근처에서 영혼 모래를 헤쳐 나가고 있다면, 당신한테 불이 붙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면 결코 보상을 얻을 수 없어요! 영혼 모래는 여러 방면에서 아주 유용하답니다. 당신은 영혼 모래를 이용해서 다가오는 적을 느리게 만드는 함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좀벌레나 엔더마이트는 이 블록에 빠져 질식할 수도 있어요. 또한 이 블록은 대부분의 포션에 꼭 필요한 재료인 네더 사마귀가 자라는 유일한 블록이랍니다.

만약에 당신이 모든 것을 때려부수고 싶은 파괴적인 감정을 느낀다면, 스켈레톤, 좀비, 혹은 다른 위더를 제외한 모든 몹들을 공격하는 무시무시한 보스 몹인 위더를 소환하는 데 영혼 모래를 사용할 수 있어요. 위더를 만드는 것은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과는 약간 달라요. 당신은 제작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세상에서 이 재료들을 쌓아올려야 해요. 저는 여러분들께 단지 어떻게 위더를 만드는 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제작대의 이미지를 사용했을 뿐이에요.

위더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4개의 영혼 모래와 3개의 위더 스켈레톤 해골이 필요하답니다.

깊은 곳에서는 약탈을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수많은 재물들이 있죠. 네더 요새는 굉장한 가치를 지닌 전리품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답니다. 영혼 모래가 그걸 찾는 걸 도와 줄 수 있을 거예요. 영혼 모래의 위쪽 표면을 잠시 보면, 텍스처의 절반 정도에 걸쳐 두 개의 동그라미(아마 울부짖는 얼굴이겠죠?)가 모여 있을 거예요. 블록의 이쪽 면은 항상 서쪽을 가리킨답니다.

이 정보를 알고 계시면 편리할 거예요: 네더 요새는 북쪽과 남쪽에 걸쳐 긴 선을 그리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시작 지점에서 서쪽이나 동쪽으로 향하는 것이 이 장소를 찾을 확률이 가장 높답니다. 그리고, 만일에 당신이 네더 요새 하나를 찾는다면, 또다른 네더 요새가 북쪽이나 남쪽으로 몇 백 블록 내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즐거운 사냥하세요!


Minecraft.com의 원문 보기



*본 번역물의 원문은 Mojang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내용에 대한 모든 권리는 Mojang에게 있으나,
현재 포스트에 발행된 번역물에 대한 권리는 나토끼에게 있습니다.

*번역의 전달성을 높이기 위해서 원문과의 문장 구성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Minecraft.net > Insi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주의 블록: 흑요석  (0) 2017.08.14
이 주의 블록: 프리즈머린  (0) 2017.08.08
이 주의 블록: 경작지  (1) 2017.07.13
이 주의 블록: 책장  (0) 2017.07.13
이 주의 블록: 균사체  (0) 2017.07.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