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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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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dash 2015. 11. 1. 0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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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5년 31주 1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9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5년 07월 29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사용 설정

플레이어가 플레이어 모델에서 사용 손을 변경할 있는 설정입니다.

스킨 사용자화하위 항목에 있습니다.

핫바에서 보조 사용 슬롯의 방향을 변경할 있습니다. (오른손잡이 사용자에게는 왼손이며, 외의 경우는 반대입니다.)

 

휘두르기

 

플레이어들은 이제 왼쪽과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이용하여, 같은 시간에 손을 사용해 다른 행동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곡괭이를 사용 손에 들고 있고, 횃불을 다른 사용 손에 들고 있다면,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하는 행동은 횃불을 놓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곡괭이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에 대한 행동이 부여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임은 오른쪽 클릭으로 행동할 있는 다른 아이템을 시도합니다.

 

플레이어는 동시에 버튼을 모두 클릭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보조 사용 슬롯이라는 추가적인 인벤토리 슬롯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F(기본값) 누르면, 보조 사용 슬롯이 핫바에서 현재 선택된 아이템(아이템이 없는 경우도 포함)으로 변경됩니다.

 

보조 사용 슬롯은 비어 있지 않으면 핫바의 옆에 표시됩니다. (오른손잡이 플레이어들은 왼쪽이며, 외의 경우에는 반대입니다.)

 

인벤토리 화면에서 또한 가능합니다.

 

사용 손을 통해서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보조 사용 손에 활이 있을 경우 사용할 없습니다.

 

보조 사용 손에 무엇인가가 있을 때도 활은 사용할 있습니다.

 

보조 사용 손에 있는 화살이 남은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화살보다 우선순위를 갖습니다.

 

보조 사용 모델은 비어 있을 , 1인칭 시점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성질과 마법부여는 보조 사용 손에 있는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상태 효과

 

공중 부양

 

셜커가 발사한 투사체에 플레이어가 맞았을 부여됩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공중의 높은 곳에 떠오르게 만듭니다.

 

보다 높은 곳에 이르는 사용될 있습니다.

 

추락 피해로 인해 잠재적으로 사망에 이를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효과로 분류되었습니다.

 

다음 개를 제외하고, 공중 부양 단계가 높아질수록 보다 빠르게 떠오릅니다.

 

255번째의 단계의 효과는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254번째의 단계는 천천히 떨어지는 결과를 낳습니다 (달에서의 중력과 유사합니다).

 

반짝임

 

플레이어나 몹이 유령 화살에 맞았을 부여됩니다.

 

플레이어의 윤곽선이 반짝거립니다. 심지어, 불투명한 블록을 통해서조차 보입니다.

 

윤곽선은 현재 쥐고 있는 아이템의 모델의 윤곽선까지도 포함합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숨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효과로 분류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팀의 일원일 때는, 팀의 색상에 맞도록 다르게 색상이 나타납니다.

 

명령어 서식

 

NBT 태그들

 

Living HandItems, ArmorItems, HandDropChances, 그리고 ArmorDropChances 태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ArmorStand HandItems, 그리고 ArmorItems 태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Entity Glowing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LivingBase Team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Snowman 하위에 Shulker 엔티티가 추가되었습니다.

 

Entity 하위에 ShulkerBullet 엔티티가 추가되었습니다.

 

FireballBase 확장하는 DragonFireball 엔티티가 추가되었으며, 고유 태그는 갖고 있지 않습니다.

 

Arrow 하위에 TippedArrow SpectralArrow 엔티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TileEntity 하위에 EndGateway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TileEntity 하위에 Structure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tag 하위에 Potion 아이템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세계 생성

 

엔드 도시

 

새로운 엔드 섬에서 생성됩니다.

 

엔드 스톤과 밖의 수많은 블록들로 이루어진, 가지 모양의 탑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던전 유형의 구조물입니다.

 

나무 집과 유사합니다.

 

셜커들이 안에 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엔드

 

이것은 때때로 엔드 도시 던전 바로 옆에 공중에 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이것은 어딘가로 항해할 것 처럼 선창에 나타납니다.

 

엔드 도시와 동일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셜커들이 안에 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속도 신호기와, 회복 물약이 들어 있는 양조기 다른 다양한 전리품을 갖고 있습니다.

 

코러스 나무

 

새로운 코러스 식물과 코러스 꽃으로 이루어진, 나무와 같은 배열을 갖고 있습니다.

 

엔드 섬에서 생성됩니다.

 

선인장과 같이 가장 아래의 블록이 부서지면, 모든 구조물이 부서집니다.

 

식물 위에 있는 코러스 꽃을 심음으로써 농사를 지을 있습니다.

 

선인장과는 다르게, 코러스 식물은 아래에 지지하는 블록이 필요하지 않을 뿐더러, (코러스 식물들끼리) 인접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른 식물들처럼 구조물이 장애물 주위로 자랄 있게 줍니다.

 

엔드 관문 포탈

 

엔드 관문 블록과 위아래로 개의 작고 둥근 형태의 기반암을 포함하는 조그만 구조물입니다.

 

이것은 엔드 섬에 이르기 위해 건설하거나 날지 않고 곳을 여행하는 대안적인 방법입니다.

 

기반암은 수평면으로 블록의 틈만 남기기 때문에, 엔드 관문 포탈을 이용하려면 안에 엔더 진주를 던져넣거나, 돼지, , 그리고 마인카트를 타는 방법으로만 이용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엔드 섬의 어딘가로 순간이동될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최종 목적지는 플레이어가 어느 각도로 입장했는지, 혹은 엔더 진주가 어느 각도로 던져졌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용을 죽일 때마다 개의 관문이 생성됩니다.

 

방법으로는 20개까지 가능합니다.

 

관문은 엔드 출입구 주변 반경에서 스폰됩니다.

 

다른 관문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지역으로 순간이동할 때마다 생성됩니다.

 

생성된 관문은 본래의 관문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되돌아 있습니다.

 

블록들

 

코러스

 

코러스 나무의 가장 꼭대기에서 스폰됩니다.

 

아래에서 지지하고 있던 블록이 부서지면 같이 부서집니다.

 

이것은 직접 채굴해야 얻을 있습니다.

 

어느 차원에서든 상관없이 엔드 스톤에만 심을 있습니다.

 

성장이 멈추면 다른 텍스쳐를 표시합니다.

 

코러스 식물

 

엔드에서 생성됩니다.

 

코러스 꽃을 사용해 생장할 있습니다.

 

아래에서 지지하고 있던 코러스 식물이 부서지면 빠르게 연속해서 부서집니다.

 

코러스 열매를 떨어뜨립니다.

 

용의 머리

 

플레이어가 머리를 착용한 상태에서 움직이면, 머리의 입이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합니다.

 

머리가 고체 블록 위에 놓여 있는 상태에서 레드스톤을 통해 전원이 공급되면 턱이 열렸다 닫혔다를 시작합니다.

 

전원이 끊기면 순간의 입의 위치를 유지합니다.

 

엔드 관문

 

새로운 엔드의 지역으로 플레이어를 이동시키는 사용되는 포탈 블록입니다.

 

텍스쳐는 엔드 포탈과 동일하지만, 모델이 평면 대신 온전한 블록입니다.

 

플레이어는 이것을 얻기 위해 블록 고르기 /give 사용할 없습니다.

 

이것은 오직 /setblock 통해서만 설치할 있습니다.

 

용을 죽이고 나면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이를 이용해 엔드의 다른 어떤 새로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날 있습니다.

 

생성되거나 사용되었을 노란색 신호기 광선을 나타냅니다.

 

엔드 막대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가로나 세로로 놓을 있습니다.

 

모델은 현재 그것이 놓여있는 블록에 상반되는 방향을 가지는 조그만 기선(基線) 가집니다.

 

만일 그것이 다른 막대의 위에 놓여진다면, 이것은 (기존의 막대와) 반대되는 방향을 가질 것입니다.

 

흰색 입자를 만들어냅니다.

 

횃불과 같은 효과를 지니는 광원으로 사용됩니다.

 

횃불과 다르게, 이것들은 실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로로 놓인 엔드 막대는 [각주:1] 같이 딛고 올라설 있습니다.

 

엔드 스톤 벽돌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4개의 엔드 스톤으로 제작할 잇습니다.

 

잔디

 

15/16블록의 높이로 보여집니다.

 

삽을 이용해 오른쪽 클릭함으로써 얻을 있습니다.

 

삽의 내구도를 소모합니다.

 

섬세한 손길을 사용하더라도 흙의 형태로 떨어집니다.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얻을 없습니다.

 

다만, 농경지와는 다르게 크리에이티브 내에서 블록 고르기 사용해서 이것을 얻을 있습니다.

 

보랏빛 블록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튀겨진 코러스 열매로 제작할 있습니다.

 

보랏빛 기둥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보랏빛 판으로 제작할 있습니다.

 

보랏빛 계단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보랏빛 블록으로 제작할 있습니다.

 

보랏빛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보랏빛 블록으로 제작할 있습니다.

 

건축물 블록

 

/setblock 통해서만 놓을 있습니다.

 

/setblock이나 /blockdata 같은 NBT 태그 매개변수와 함께 사용할 있습니다.

 

GUI 오직 Mojang 임직원들에게만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의 모드를 기반으로 텍스쳐의 글자를 가집니다.

 

아이템들

 

화살

 

새로운 유령 화살

 

비록 아이템 모델에서만이지만, 화살촉이 금색입니다.

 

맞았을 각각의 색상에 해당하는 몹과 플레이어의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 심지어는 (불투명한 블록에 가려) 보이지 않을 때도 말이죠.

 

엔티티를 위한 윤곽선을 비활성화하는 NBT 태그가 있습니다.

 

윤곽선을 강화하는 NBT 태그가 있습니다: {Glowing:1b}

 

반짝임은 상태 효과입니다.

 

4개의 발광석 가루로 화살을 둘러쌈으로써 제작할 있습니다.

 

2개의 유령 화살이 만들어집니다.

 

화살촉에 물약을 묻힐 있습니다.

 

14개의 새로운 유형의 화살이 있습니다.

 

마법부여된 책과 같이, 각각의 물약이 묻은 화살은 크리에이티브 메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하는 효과는 화살이 대상을 맞추었을 부여됩니다.

 

사탕무

 

1포인트의 허기를 회복합니다.

 

마을 내에서 자연적으로 스폰됩니다.

 

사탕무 스프를 만들 사용할 있습니다.

 

빨간 장미 염료를 제작할 때도 사용할 있습니다.

 

사탕무 스프

 

6포인트의 허기를 회복합니다.

 

6개의 사탕무와 접시를 사용하여 제작할 있습니다.

 

사탕무 씨앗

 

사탕무를 키울 사용됩니다.

 

코러스 열매

 

코러스 식물으로부터 얻을 잇습니다.

 

황금 사과와 유사하게, 플레이어의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섭취할 있습니다.

 

먹었을 플레이어를 (엔더맨이나 셜커와 유사하게) 근처 무작위 지역으로 순간이동시킵니다.

 

허기 막대가 사태에서는 허기 포인트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을 때는 4포인트의 허기를 회복합니다.

 

화로에서 요리하여 튀긴 코러스 열매를 얻을 있습니다.

 

튀긴 코러스 열매

 

코러스 열매를 요리함으로써 얻을 있습니다.

 

보랏빛 블록을 제작하는 사용됩니다.

 

먹을 없습니다.

 

셜커 스폰

 

셜커를 스폰하는 사용됩니다.

 

보라색이며, 어두운 보라색 반점을 지닙니다.

 

몹들

 

새로운 LeftHanded boolen 태그[각주:2] 의해, 몹들은 5% 확률로 왼손잡이로 스폰됩니다.

 

몹들은 그들의 사용 손에 따라 아이템을 잡을 있습니다.

 

셜커

 

껍데기 은둔자(Shell Lurker)” 줄임말입니다.

 

보랏빛 블록의 외형을 가진 적대적인 몹입니다.

 

엔드 도시가 처음 생성될 엔드 도시의 땅이나 벽에서만 스폰됩니다.

 

 공격할 , 그것은 회전하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껍데기를 개방함으로써 자신이 서식하는 곳을 드러냅니다.

 

생물은 눈을 가진 조그만 흰색 정육면체처럼 생겼습니다.

 

이것은 투사체를 발사함으로써 공격합니다.

 

투사체는 특정 범위를 벗어날 때까지 플레이어를 추적합니다.

 

그들은 오직 번에 개의 좌표축 하나에 따라서 정수 단계로만 움직일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오직 taxicap 기하학을 통해서만 이동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사체를 공격함으로써 격추할 있습니다.

 

투사체에 맞으면 2하트의 피해와 더불어 공중부양 상태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들은 껍데기가 열려 있는 동안에는 많은 피해를 받습니다.

 

이것은 껍데기가 완전히 열릴 때까지 유휴 상태 애니메이션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피스톤으로 있으며, (그들이 마인카트에 타고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3정수 블록 안에 있지 않은 어떤 위치든지간에 곳에 놓이는 것에 대해 내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엔더맨과 같이 순간이동을 있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공격을 당하거나 다음과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 순간이동합니다:

 

지지하고 있는 블록을 제거할 경우.

 

공기 블록이 아닌 블록 안으로 밀리는 경우(피스톤 머리는 제외합니다).

 

공기가 아닌 블록이 그것이 있는 위치로 밀리는 경우(피스톤 머리는 제외합니다).

 

이것은 (배나 마인카트를 제외하고) 딛고 있는 되는 엔티티들 하나입니다.

 

심지어 이것은 공격이나 유휴 애니메이션 상태일 플레이어를 적절하게 옮기기까지 합니다.


 



변경된 사항

일반 사항

 

설정

 

방송 설정 섹션이 제거되었습니다.

 

비디오 설정에서 비밀 설정과 대안 블록이 삭제되었습니다.

 

속성

 

CustomNameVisible:true 몹에 적용된 이름표를 플레이어와 같이 표시합니다.

 

■ 엔티티는 {team=”TeamName”} 통해서 팀에 바로 소환될 있습니다.

 

DropChances Equipment 태그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ArmorItems, HandItems, ArmorDropChances HandDropChances 사용됩니다.

 

보스

 

여러 보스의 체력 막대가 적절하게 지원됨에 따라, 보스들이 서로를 방해하지 않고 동시에 체력 막대를 표시할 있습니다.

 

손상도 툴팁

 

아이템은 그들이 어디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 ( 사용 , 보조 사용 , 방어구 슬롯) 다르게 손상을 입습니다.

 

사망 메시지

 

사망 메시지는 이제 대화창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의 사망 화면에서도 표시됩니다.

 

모델들

 

각각의 아이템의 서로 다른 손상도 , 아이템 상태, 그리고 아이템이 어떤 손에 들려 있는지에 따라 다른 모델들 또는 텍스쳐들이 사용될 있습니다.

 

이것은 나침반, 시계, 혹은 내구도 막대를 갖고 있는 어떤 다른 것들에게도 작동합니다.

 

또한 이것은 활과 낚싯대를 위한 추가적인 태그를 포함합니다.

 

모델들은 울타리와 같이 블록 상태 속성을 기반으로 한꺼번에 같이 넣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블록 모델의 바닐라 세트는 300 가까이로 줄었습니다.

 

블록 모델 JSON 이제 엄격해졌습니다: 주석이나 인용구 없는 식별자들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display 태그의 기정값이 변경되었으며, thirdperson이나 firstperson 태그가 thirdperson_righthand, thirdperson_lefthand, firstperson_righthand, 그리고 firstperson_lefthand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가장 높은 레벨의 Element 태그가 이전의 것들을 덮어씌우는 방식을 통해 parent element 태그가 공존할 있습니다.

 

리소스

 

pack.mcmeta 내에 있는 요구 버전 숫자가 “2” 변경되었습니다.

 

오래된 리소스 팩을 사용하려면 유저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구조물 데이터

 

이제 /assets/structures에서부터 유래합니다.

 

게임플레이

 

인벤토리

 

새로운 보조 사용 슬롯을 적용시키기 위해, 서바이벌 인벤토리와 크리에이티브 모드의서바이벌 재구성되었습니다.

 

인벤토리 내의 수많은 아이템들의 방향이 통일되었습니다.

 

상태 효과

 

이제 상태 효과 아이템이 (포켓 에디션과 유사하게) 인벤토리에만 표시되던 대신에 오른쪽 모서리의 HUD에도 표시됩니다.

 

이것들은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에 따라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정렬됩니다.

 

긍정적인 효과는 위쪽 열에 위치하며, 부정적 효과는 아래쪽 열에 위치합니다.

 

만료되기 직전의 효과들은 깜빡입니다.

 

만료가 가까워질수록 깜빡이는 속도는 빨라지고, 서서히 옅어지기 시작합니다.

 

명령어 서식

 

NBT 태그들

 

(Living 하위에 있는) Equipment 태그가 도태되었습니다.

 

(Living 하위에 있는) DropChances 태그가 도태되었습니다.

 

세계 생성

 

엔드

 

각기 크기가 다른 흑요석 기둥들이 나선 형태로 정렬되었습니다.

 

가장 높은 기둥은 투사체를 막아내는 철창이 엔더 크리스탈 주변을 감싸고 있습니다.

 

엔드를 나갈 있는 포탈이 용의 알과 포탈 블록이 빠진 채로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제 많은 양의 섬이 섬의 모든 방향에서 생성되나, 1000블록 이상의 틈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앙과 사이에 조그만 섬들이 생성됩니다.

 

엔드 섬과 조그만 엔드 섬들에는 코러스 나무들이 퍼져 있습니다.

 

네더

 

네더 안개가 제거되었습니다.

 

마을

 

이제 농장은 사탕무 작물도 포함합니다.

 

블록들

 

죽은 덤불

 

가위로 잘린 경우가 아니라면 어디에서든지간에 0~2개의 막대기를 떨어뜨립니다.

 

 

flip alt 블록 상태가 제거되었으며, 정수 상태인 upper 바이트 상태인 up으로 권한을 재부여했습니다.

 

이에 따라 불을 의미하는 상태의 숫자가 3072에서 512 줄어들었습니다.

 

다락문

 

지지하는 블록이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피스톤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움직일 있습니다.

 

열린 다락문은 만약 그것이 블록 위에 있고, 블록의 같은 면에 위치한다면 사다리와 같이 오를 있습니다.

 

계단들

 

인벤토리 내에서 90˚ 회전되었습니다.

 

감압판

 

이제 보다 얇은 아이템 모델을 가집니다.

 

유리판&철창

 

블록에 연결되지 않은 유리판/철창은 2x2 픽셀의 족적을 가집니다.

 

이것은 교차 구성이 기본값일 때와 비교됩니다.

 

 

아카시아 나무, 자작나무, 참나무와 정글 나무 문의 명암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들

 

 

핫바에 있는 활이 이제 화살을 잡아당길 때의 애니메이션을 표시합니다.

 

보조 사용 손에 있는 화살들이 나머지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화살들보다 우선시됩니다.

 

상자들

 

다른 블록과는 다르게, 상자, 상자 엔더 상자들은 플레이어의 시야에 앞면이 보이도록 아이템 모델이 회전합니다.

 

이것은 앞면만 다른 상자와 일반 상자 사이의 구별을 보다 용이하게 만듭니다.

 

엔더 진주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도 던질 있습니다.

 

지도

 

이제는 보조 사용 손에 들고 있거나, ( 사용 손에 들고 있더라도) 보조 사용 손에 무엇인가가 있다면 미니맵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기존의) 커다란 지도는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사용 손에 지도를 들고 있어야 합니다.

 

낚싯대

 

낚싯대가 전개되는 애니메이션이 핫바/인벤토리에서 표시됩니다.

 

물약

 

이제 섞인 물약의 색이 혼합되어 표시됩니다.

 

숫자로 ID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NBT “Potion” 태그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give <플레이어> minecraft:potion 1 0 {Potion:”minecraft:swiftness”}

 

이제 투척용 물약은 분리된 데이터 값과 ID 이름을 가지며, 물병을 포함한 모든 물약으로부터 만들어질 있습니다.

 

평범한 물약, 진한 물약, 그리고 이상한 물약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추가되었습니다.

 

발광석 가루나 레드스톤은 이상 지속시간을 연장하거나 높은 단계의 물약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첨가될 없습니다.

 

나약함의 물약을 제조하는 방법이 제거되었습니다. (참조: brewing for all recipes removed.)

 

몹들

 

엔더 드래곤

 

콘솔 판과 유사해졌습니다.

 

드래곤은 언제든지 엔드에서 찰흙으로 크리퍼의 얼굴 형상을 만듦으로써 다시 스폰할 있습니다.

 

추가로 스폰된 드래곤은 새로운 관문을 스폰하지만, 경험치를 떨어뜨리거나 새로운 드래곤 알을 떨어뜨리지는 않습니다.

 

드래곤의 인공지능과 공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포탈 위에 있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브레스 파이어(보라색 입자) 뿜습니다.

 

플레이어 위로 화염구를 떨어뜨립니다.

 

흑요석 기둥을 보다 집요하게 방어하며, 전투 진행 상황을 진전시킵니다.

 

드래곤은 때때로 날다가 포탈 위에서 멈추는데, 때는 최후의 방만 가할 있습니다.

 

주민들

 

이제 농부 주민들이 사탕무를 수확합니다.

 

스켈레톤

 

자신의 활을 들어올리고 잡아당기는 애니메이션을 가집니다.

 

제작자들은 스켈레톤이 물약이 묻은 화살을 발사할 있도록 만들 있습니다.

 

엔더맨

 

물에 접촉했을 때도 플레이어에 대한 공격성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죽임을 당했을 자신이 들고 있던 블록을 떨어뜨립니다.

 

돼지

 

당근뿐만 아니라 감자와 사탕무를 이용해서 유인하고 교배할 있습니다.

 

 

일반 씨앗뿐만 아니라 수박 씨앗, 호박 씨앗, 사탕무 씨앗을 이용해서 유인하고 교배할 있습니다.

 

몹이 아닌 엔티티들

 

투사체

 

투사체의 진로가 미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갑옷 거치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명령어를 이용해 손을 모두 사용한 상태로 소환될 있습니다.



수정된 사항

1.9 이전버전에서 릴리즈 된 것.

 

MC-438 - 엔더 진주를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사용할 없던

 

MC-849 - 음식 아이템을 섭취할 /물약을 마실 /좀비를 치료할 , 번째 음식 아이템/물약을 아무 애니메이션도 없이 소비할 있는 확률을 갖고 있던

 

MC-1537 - 때때로 요새에 문이 놓여 있지 않던

 

MC-1663 - GUI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죽었을 사망 화면이 나타나지 않던

 

MC-1956 - 활을 갖고 있던 스켈레톤의 팔이 존재하지 않던

 

MC-2768 - 다락문과 함께 존재하던 사다리 버그

 

MC-4474 - 리스폰된 이후, 그리고 다른 세계를 불러오는 중에 보스의 체력 바가 일시적으로 보이던

 

MC-5404 - 이름표/경험치 /투척용 물약이 3인칭 모드에서 모나 보이던

 

MC-42841 - 크리에이티브의 즉시 회복 피해값이 부정확하던

 

MC-47526 - 엔더 크리스탈 엔티티가 1블록 낮게 스폰되던

 

MC-53897 - 마을, 요새, 엔드를 빠져나가는 포탈에 있는 횃불이 떨어진 상태로 스폰되던

 

MC-56268 - (엔드 내에서) 엔더 크리스탈 아래에 있는 기반암을 파괴했을 , 빛이 빠르게 깜빡거리고 퍼포먼스가 저하되던

 

MC-68062 - 보스의 체력 막대가 보스를 바라보고 있을 때에만 있던

 

MC-69320 - /entitydata /blockdata 출력되는 데이터 태그가 너무 많은 반점을 포함하고 있던

 

MC-75082 - 엔더 드래곤이 시야에서 사라질 때마다 엔드 음악이 매번 멈추던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Slab, 반 블록 [본문으로]
  2. 1과 0으로 참과 거짓을 나타내는 방식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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