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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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03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2014년 1월 16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것
■명령어
■/fill
■특정한 블록으로 주어진 부피를 채웁니다.
■/setblock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구문: /fill <x1> <y1> <z1> <x2> <y2> <z2> <TileName> [dataValue] [oldBlockHandling] {데이터태그}
■/clone
■주어진 구역에서 다른 주어진 구역으로 모든 블록(엔티티가 아님)들을 복제합니다.
■구문: /clone <x1> <y1> <z1> <x2> <y2> <z2> <x> <y> <z> [모드]
수정된 것
■스킨
■팔과 다리를 이제 오른쪽과 왼쪽으로 분리하여 편집 가능합니다.
■모자 오버레이가 이제 전체 스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오버레이는 소매, 바지가랑이, 모자, 그리고 재킷으로 불립니다.
■새로운 레이아웃과 새로운 치수는 char.png을 사용하세요.
■파일의 치수는 이제 64x64입니다.
■기존의 char.png 역시 계속 지원합니다.
■옵션 메뉴에 새로운 "스킨 사용자화" 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망토 보이기 설정은 이제 여기서 토글합니다.
■당신은 오버레이를 볼 것인지에 대한 유무를 토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팔다리/몸 부분을 따로 설정합니다.
■아이템 툴팁
■이제 명령어에 사용되는 내부적인 이름을 표시합니다. (F3+H 모드일 때)
■블록 ID
■새로운 'minecraft:' ID 방식으로 완전히 이전되었습니다.
■명령어
■/tp
■예시: /tp @p ~ ~ ~ ~20 ~40은 플레이어를 오른쪽에서 20도와, 아랫쪽에서 40도를 향하도록 플레이어를 순간이동시킵니다.
■목표 선택기
■이제 입방 영역을 지원합니다.
■예시: @e[x=0,y=0,z=0,dx=10,dy=10,dz=10]은 0,0,0과 10,10,10 사이에 있는 모든 엔티티를 선택합니다.
수정된 버그
■MC-44556: /clear가 방어구 슬롯에 있는 아이템을 제거하지 않던 것 (NPE)
■MC-44389: 나뭇잎이 바이옴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지 않던 것
■MC-44881: 커맨드 블록 사용자화 반경
■MC-44758: 커맨드 블록의 @ 선택기가 편심적이던 것
■MC-44785: 커맨드 블록에서 r=65536일 때 아무 것도 작동하지 않던 것
■MC-44618: 스폰 포인트 @a/@p/@r이 작동하지 않던 것
■MC-36494: /setworldspawn이 나침반을 갱신하지 않던 것
■MC-44848: 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예기치 못한 오류
■MC-44827: 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화면 렌더링
■MC-44825: 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예기치 못한 오류
■MC-44824: 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블록 엔티티 렌더링
■MC-44684: 14w02a 순간이동 방식의 변화가 엔더맨 순간이동의 부작용을 야기하던 것
- 2014년이 되면서, 스냅샷의 이름을 설명하는 스크린샷의 테마를 변경하려고 시도했었는데, 지금처럼 동일하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어서(방향 때문에) 폐기했었습니다. 이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으니, 다시 만들어봐야겠군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