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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04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1월 2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것들
■명령어
■/particle
■엔티티에도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예시: /particle lava ~ ~1 ~ 1 1 1 0.5 2 @e[type=Chicken]
■입자 목록: hugeexplosion, largeexplode, fireworksSpark, bubble, suspended, depthsuspend, townaura, crit, magicCrit, smoke, mobSpell, mobSpellAmbient, spell, instantSpell, witchMagic, note, portal, enchantmenttable, explode, flame, lava, footstep, splash, wake, largesmoke, cloud, reddust, snowballpoof, dripWater, dripLava,snowshovel, slime, heart, angryVillager, happyVillager, iconcrack_(ID), tilecrack_(ID).
개선 및 변경된 것들
■아이템 액자
■아이템 액자는 비교기에 의해 감지되어 아이템이 가리키고 있는 방향에 따라 신호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액자 안에 있는 아이템은 이제 여덟 방향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주민
■주민 AI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들은 이제 작물을 수확하고 파종할 수 있습니다.
■갈색 로브를 입고 있는 주민만 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
■약탈은 이제 희귀한 전리품을 떨어뜨릴 확률을 레벨마다 1%씩 높여줍니다.
■철 골렘/좀비 피그맨
■이제 일반적인 공격에만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철 골렘/눈 골렘/위더
■당신은 이제 철 골렘/눈 골렘/위더를 각각의 발사기를 이용해서 호박/해골을 얹음으로써 스폰할 수 있습니다.
■마른 덤불
■이제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버튼
■이제 천장/바닥에 놓을 수 있습니다.
■이끼 낀 돌
■이제 조약돌과 이끼를 혼합해 제작 가능합니다.
■명령어
■/fill 명령어에 블록 유형을 필터링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평범한" 블록으로만 이루어진 replace 모드에서만 사용됩니다.
■블록 엔티티를 채울 때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구문: /fill [x] [y] [z] [x] [y] [z] [블록 이름] [데이터] replace [필터 블록 이름] [필터 데이터]
■F3 디버그 화면
■선택기는 이제 각각의 방향에서, 중앙에서 양수에 해당되는 방향을 향한 세 가지 색상의 선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향하고 있는 방향은 볼드체로 표시될 것입니다.
수정된 것들
■MC-1253 - 사다리, 표지판, 울타리, 문, 다락문이 놓인 공간이 비정상적으로 어둡던 것
■MC-2399 - 투명한 블록이 빛의 수준을 올려 주었던 것
■MC-9582 - 전체 단어 선택 기능이 대화에서 이상하게 작동하던 것
■MC-16457 - 호박의 텍스쳐가 눈사람을 만들 때 텍스쳐가 좌우로 뒤집히던 것
■MC-18284 - 새로운 AI를 탑재한 몹들이 투명화를 꿰뚫어 볼 수 있던 것
■MC-18984 - 죽은 덤불과 묘목이 불에 타지 않던 것
■MC-24336 - 위더가 위더 해골의 폭발에 피해를 입던 것
■MC-25370 - ESC키를 이용해 이전 메뉴로 돌아갈 때 마우스가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던 것
■MC-31081 - 돌 몬스터 알이 2마리의 좀벌레를 스폰하던 것
■MC-31203 - 화로의 진행 상황이 재료를 변경한 후에도 남아 있던 것
■MC-32301 - 용암의 타는 소리가 흐르는 용암 블록이 공기 블록을 부술 때에도 재생되던 것
■MC-36847 - 게임 모드의 세계 설정에서 콜론이 없던 것
■MC-37355 - server-icon.png이 알파 채널만 보여주던 것
■MC-45063 - 철사덫이 보이지 않던 것
■MC-44551 - 좀벌레가 화강암/안산암/섬록암을 감염시킬 수 있던 것
■MC-44592 - 용암이 예상보다 더 멀리 퍼지던 것
■MC-44805 - /difficulty가 싱글플레이어에서 난이도를 갱신하지 않던 것
■MC-44890 - 문이 마을의 문 목록에 계속해서 추가되던 것
■MC-44893 - /kill이 불사의 엔티티는 죽이지 않던 것
■MC-45011 - /clone이 타일 엔티티의 방향을 복제하지 않던 것
■MC-45056 - 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엔티티 NBT 불러오기
■MC-45071 - 엔더맨이 타격을 받았을 때 세계가 멈추던 것
■MC-45082 - 포탈을 통과해 여행할 때 스킨 레이어가 꺼지던 것
■MC-45084 - 스킨의 두번째 레이어가 1인칭 시점에서는 보이지 않던 것
■MC-45087 - 익힌 생선의 ID가 "minecraft:cooked_fished"이던 것
■MC-45172 - 새로운 스킨 레이어의 재킷이 인챈트된 바지를 장착했을 때 인챈트된 것처럼 보이던 것
■MC-45235 - Shift를 두번 눌렀을 때 달리기가 되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Additions
■Commands
■/particle
■It can also be relative to entities.
■Example: /particle lava ~ ~1 ~ 1 1 1 0.5 2 @e[type=Chicken]
■List of particles: hugeexplosion, largeexplode, fireworksSpark, bubble, suspended, depthsuspend, townaura, crit, magicCrit, smoke, mobSpell, mobSpellAmbient, spell, instantSpell, witchMagic, note, portal, enchantmenttable, explode, flame, lava, footstep, splash, wake, largesmoke, cloud, reddust, snowballpoof, dripWater, dripLava,snowshovel, slime, heart, angryVillager, happyVillager, iconcrack_(ID), tilecrack_(ID).
Improvements & Changes
■Item Frames
■Item frames can give off a signal detected by Comparators, based on the direction the item is facing.
■Items in item frames can now face eight different directions
■Villages
■Changes to villager AI
■They now harvest and replant crops
■Only brown robe villagers can do this
■Enchantments
■Looting now gives 1% chance of rare loot per level
■Iron Golems/Zombie Pigmen
■Now drop items on normal kills
■Iron Golems/Snow Golems/Withers
■You can now spawn Iron Golems/Snow Golems/Withers with dispensers + pumpkin/skulls respectively
■Dead Bushes
■Can now catch fire
■Buttons
■Can now be placed on ceiling/floors
■Moss Stone
■Now craftable combining Cobblestone and Vine.
■Commands
■Added the ability to filter block types in the /fill command
■Only if it’s used to fill in replace mode with “normal” blocks.
■It does not work when filling with block entities.
■Syntax: /fill [x] [y] [z] [x] [y] [z] [BlockName] [Data] replace [filterBlockName] [filterData]
■F3 Debug Screen
■Selector now shows three colored lines from the center facing each positive direction.
■The direction you're facing will go bold
Fixes
■MC-1253 - Ladder, Sign, Fence, Gate, Trapdoor causes block it is placed in to darken
■MC-2399 - Transparent blocks raise the light level of the block they're in visually by one
■MC-9582 - Whole-word selection behaves erratically in chat
■MC-16457 - Pumpkin texture flips when made into snowman
■MC-18284 - New AI mobs see through invisibility
■MC-18984 - Dead bushes and Saplings do not burn
■MC-24336 - Withers are harmed by the explosions of their Wither Skulls
■MC-25370 - Mouse is centered when going to previous menu with ESC
■MC-31081 - Stone monster eggs Spawn 2 Silverfish
■MC-31203 - Furnace Progress Remains After Changing Ingredient
■MC-32301 - Lava fizz sound plays whenever a flowing lava block destroys an air block
■MC-36847 - No Colon after Game Mode in World Options
■MC-37355 - server-icon.png alpha channel display
■MC-45063 - Tripwire is invisible
■MC-44551 - Silverfish can infest Granite/Andesite/Diorite
■MC-44592 - Lava spreads further than it should
■MC-44805 - /difficulty doesn't update on singleplayer
■MC-44890 - Doors get added to the list of village doors over and over again
■MC-44893 - /kill Not Killing Invulnerable Entity
■MC-45011 - /clone doesnt clone TileEntity orientation
■MC-45056 - 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Loading entity NBT
■MC-45071 - The world freezes if an Enderman is being hit.
■MC-45082 - Skin Layers Appear to be Off when Travelling through Portals
■MC-45084 - Skin's Second Layers Invisible in First Person
■MC-45087 - Id for cooked fish is "minecraft:cooked_fished"
■MC-45172 - New skin layer jacket acts enchanted when enchanted pants equipped
■MC-45235 - Double Shift = S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