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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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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7. 24.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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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30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7월 2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현수막

■머리에 쓸 수 있습니다. - 명령어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약 4006 가지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표지판과 제작 방식이 동일하지만, 나무 블록대신 양털을 넣으면 됩니다.

■16개가 한 스택입니다.

■조합대에 현수막과 염료를 적절히 배치해서, 다양한 무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무늬: 크리퍼 얼굴, 해골과 교차된 뼈 모양, 벽돌 모양, 꽃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염료를 사용하지 않고, 모양을 만들면 검은색으로, 염료를 사용하면 염료의 색으로 염색되어 나옵니다. (사용 아이템: 크리퍼의 머리, 위더 스켈레톤의 머리, 벽돌 블록, 데이지 꽃)

■각기 다른 모양을 만들 수 있는 33개의 조합법이 있습니다.

■최대 6면을 각기 다른 색으로 염색할 수 있습니다.

■벽에 걸 수도, 땅에 꽂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서있는 방향으로 현수막이 꽂힙니다.)

■바람에 흔들립니다.

■빈 현수막과 무늬가 새겨진 현수막을 조합대에 올려놓으면 빈 현수막에 동일하게 무늬가 새겨집니다.

■가마솥에 최근에 작업한 무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NBT tags

■새로운 Silent 엔티티 태그가 생성되었습니다.

■1로 설정하면, 해당 엔티티의 일반적인 소리, 고통 소리와 같은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

■명령어

/summon

/summon 명령어는 /summon LightningBolt 로 번개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몹 머리

■이제 크리퍼, 스켈레톤, 좀비 머리를 서바이벌 모드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크리퍼, 스켈레톤, 위더 스켈레톤, 좀비들이 충전된 크리퍼의 폭발로 죽었을 때, 자신의 머리를 떨어뜨립니다. 위더 스켈레톤의 머리는 드문 확률로 떨어집니다.

■머리의 크기가 커져서 머리를 쓰면, 더 이상 스킨이 삐져나오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와 몹의 머리가 인벤토리에 들어있을 때, 손에 들고있을 때의 아이템 형태가 사실적인 머리로 변경되었습니다.

■비디오 설정

■64비트 자바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렌더링 거리를 최대 32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GB의 여유 램이 필요합니다.

■고급 OpenGL사용 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성능 개선

■청크 분류를 재작성하였습니다.

■렌더링 된 항목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막기위해, MCPE의 시각적 컬링 코드를 이식했습니다.

■성능을 저하시키던 청크를 재설정하였습니다.

■조명

■검은 점 현상을 완벽하게 개선하였습니다.

■현상이 고쳐지기 위해서는 새로운 세계를 열어야합니다.

■F3 디버그 화면

■이제 얼마나 많은 청크가 렌더링되었는지 보여줍니다. 현재 청크 그리고 시야에 보이지 않는 청크의 렌더링 현황과 OpenGL 버젼, 화면 크기, 어떤 GPU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Vanilla"가 버젼표시에 추가되었습니다. 예시:"Minecraft 14w30b (14w30b/Vanilla)"

■이것은 플레이어의 모드 사용여부를 나타내줍니다. 만약 모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Vanilla"가 표시됩니다.

■F3+H 가 이제 해당 아이템의 NBT tags를 보여줍니다.




수정된 사항

1.8 이전버젼에서 릴리즈 된 것.

MC-4930 – 비행이 청크 로딩보다 빠르던 것.

MC-7508 – 조명이 Chunk.heightMap 오류를 동반하며, 가장 높이 있는 블록의 ExtendedBlockStorage 경우를 무시하던 것.(1회의 오류로 끝남)

MC-29490 – 1.7버젼에서 조명이 오류를 일으킴/검은 점이 나타던 것.

MC-30568/summon 명령어가 번개를 소환하지 않던 것.

MC-32514 – 사막에 있는 마을의 집들이 조약돌로 지어지던 것.

MC-58823optins.txt가 고급 OpenGL 설정을 활성화 시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advancedOpengl:true 로 표기되던 것. 

1.8 스냅샷에서 릴리즈 된 것

MC-46225 – 떨어지는 모래가 피스톤을 대체하고, 파괴하던 것.

MC-58790 – /give, /replaceitem 명령어를 사용하여 표지판을 생성했을 때, 인벤토리에 생기지 않던 것.

MC-59979 – F3 메뉴에 버그가 있던 것.

MC-60301 – 리소스 팩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14w27a/b로드하려고 하면 충돌이 일어났던 것.

MC-60552 – 화분의 1.7에서의 메타데이터가 1.8 스냅샷에서 렌더링/제거 되지 않던 것.

MC-62127 – 수직 동기화를 끄면 충돌이 일어나던 것.

MC-62138 – "#PLAYER"가 사이드바에 나타나던 것.

MC-62180/testfor @p 가 x,y,z값을 포함하지 않던 것.

MC-62493 – "/worldborder get"이 "/worldborder add"를 사용했을 때, 불가능한 크기를 표기하던 것.

MC-62655 – 큐빅 플레이어 셀렉터가 플레이어가 31개 이상의 엔티티 주변에 둘러쌓였을 떄, 항상 플레이어를 찾아내던 것.

이전 스냅샷에서 릴리즈 된 것.

MC-62170 – 카펫이 올바르지 않은 높이로 설정되어 있던 것.

MC-62166 – 블록을 부수면/놓으면/대체하면 생길 때/사라질 때 딜레이가 생기던 것.

MC-62223 – 비디오 설정에 들어가면 충돌하던 것.

MC-62240 – 커맨드 셀렉터 파라미터의 dx, dy, dz가 동작하지 않던 것.

MC-62267 –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하면 충돌이 일어나던 것.

MC-62342 – 어드벤쳐 모드에서 CanPlaceOn으로 태그를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블록을 놓을 수 없던 것.

MC-62349Hopper: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Saving entity NBT

MC-62379 – 스포너(던전, 유적등등...)가 세계 가장자리에서도 몹을 스폰하던 것.

MC-62419Hopper: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Cannot get property bcy{name=half, clazz=class ats, values=[upper, lower]} as it does not exist in bch{block=minec

MC-62499 – /replaceitem block 이 올바르지 않은 문법을 가지고 있던 것.

MC-62504 – /kill이 214748364 / 0xCCCCCCC - "데미지 입음"이 추가되던 것.

MC-62507 – 중복된 던전이 올바르게 스폰되지 않던 것.

MC-62558 – 14w29b에서 빈 청크나 큐브가 렌더링 되던 것. (또는 디버그 화면에 표시된 렌더링 된 청크 수가 잘못 표시되던 것)

MC-62736 – 표지판을 이용해, /replaceitem 명령어를 실행하면 동작하지 않던 것.

MC-62789 – 그림이 포함된 청크가 없어지거나, 청크를 로드하는 동안 다시 생성되던 것.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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