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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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5년 31주 1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9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5년 07월 29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주 사용 손 설정
■플레이어가 플레이어 모델에서 주 사용 손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 “스킨 사용자화” 하위 항목에 있습니다.
■ 핫바에서 보조 사용 손 슬롯의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잡이 사용자에게는 왼손이며, 그 외의 경우는 반대입니다.)
두 손 휘두르기
■ 플레이어들은 이제 왼쪽과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이용하여, 같은 시간에 두 손을 사용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곡괭이를 주 사용 손에 들고 있고, 횃불을 다른 사용 손에 들고 있다면,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하는 행동은 횃불을 놓을 것입니다.
■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곡괭이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에 대한 행동이 부여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임은 오른쪽 클릭으로 행동할 수 있는 다른 아이템을 시도합니다.
■ 플레이어는 동시에 두 버튼을 모두 클릭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보조 사용 손” 슬롯이라는 추가적인 인벤토리 슬롯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 F(기본값)을 누르면, 보조 사용 손 슬롯이 핫바에서 현재 선택된 아이템(아이템이 없는 경우도 포함)으로 변경됩니다.
■ 보조 사용 손 슬롯은 비어 있지 않으면 핫바의 옆에 표시됩니다. (오른손잡이 플레이어들은 왼쪽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반대입니다.)
■ 인벤토리 화면에서 또한 가능합니다.
■ 주 사용 손을 통해서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 보조 사용 손에 활이 있을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보조 사용 손에 무엇인가가 있을 때도 활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조 사용 손에 있는 화살이 남은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화살보다 우선순위를 갖습니다.
■ 보조 사용 손 모델은 비어 있을 때, 1인칭 시점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어떤 성질과 마법부여는 보조 사용 손에 있는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상태 효과
■ 공중 부양
■ 셜커가 발사한 투사체에 플레이어가 맞았을 때 부여됩니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공중의 높은 곳에 떠오르게 만듭니다.
■ 보다 높은 곳에 이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추락 피해로 인해 잠재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효과로 분류되었습니다.
■ 다음 두 개를 제외하고, 공중 부양 단계가 높아질수록 보다 빠르게 떠오릅니다.
■ 255번째의 단계의 효과는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 254번째의 단계는 천천히 떨어지는 결과를 낳습니다 (달에서의 중력과 유사합니다).
■ 반짝임
■ 플레이어나 몹이 유령 화살에 맞았을 때 부여됩니다.
■ 플레이어의 윤곽선이 반짝거립니다. 심지어, 불투명한 블록을 통해서조차 보입니다.
■ 이 윤곽선은 현재 쥐고 있는 아이템의 모델의 윤곽선까지도 포함합니다.
■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숨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효과로 분류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팀의 일원일 때는, 팀의 색상에 맞도록 다르게 색상이 나타납니다.
명령어 서식
NBT 태그들
■ Living에 HandItems, ArmorItems, HandDropChances, 그리고 ArmorDropChances 태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ArmorStand에 HandItems, 그리고 ArmorItems 태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Entity에 Glowing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LivingBase에 Team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Snowman 하위에 Shulker 엔티티가 추가되었습니다.
■ Entity 하위에 ShulkerBullet 엔티티가 추가되었습니다.
■ FireballBase를 확장하는 DragonFireball 엔티티가 추가되었으며, 고유 태그는 갖고 있지 않습니다.
■ Arrow 하위에 TippedArrow와 SpectralArrow 엔티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TileEntity 하위에 EndGateway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TileEntity 하위에 Structure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tag 하위에 Potion 아이템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세계 생성
엔드 도시
■ 새로운 엔드 섬에서 생성됩니다.
■ 엔드 스톤과 그 밖의 수많은 블록들로 이루어진, 가지 모양의 탑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던전 유형의 구조물입니다.
■ 나무 집과 유사합니다.
■ 셜커들이 안에 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엔드 배
■ 이것은 때때로 엔드 도시 던전 바로 옆에 공중에 떠 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 이것은 어딘가로 항해할 것 처럼 선창에 나타납니다.
■ 엔드 도시와 동일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셜커들이 안에 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 속도 신호기와, 회복 물약이 들어 있는 양조기 및 다른 다양한 전리품을 갖고 있습니다.
코러스 나무
■ 새로운 코러스 식물과 코러스 꽃으로 이루어진, 나무와 같은 배열을 갖고 있습니다.
■ 엔드 섬에서 생성됩니다.
■ 선인장과 같이 가장 아래의 블록이 부서지면, 모든 구조물이 부서집니다.
■ 식물 위에 있는 코러스 꽃을 심음으로써 농사를 지을 수 있습니다.
■ 선인장과는 다르게, 코러스 식물은 아래에 지지하는 블록이 필요하지 않을 뿐더러, (코러스 식물들끼리) 인접해야 합니다.
■ 이것은 다른 식물들처럼 구조물이 장애물 주위로 자랄 수 있게 해 줍니다.
엔드 관문 포탈
■ 엔드 관문 블록과 위아래로 두 개의 작고 둥근 형태의 기반암을 포함하는 조그만 구조물입니다.
■ 이것은 엔드 섬에 이르기 위해 건설하거나 날지 않고 그 곳을 여행하는 대안적인 방법입니다.
■ 기반암은 수평면으로 한 블록의 틈만 남기기 때문에, 엔드 관문 포탈을 이용하려면 그 안에 엔더 진주를 던져넣거나, 돼지, 배, 그리고 마인카트를 타는 방법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엔드 섬의 어딘가로 순간이동될 것입니다.
■ 플레이어의 최종 목적지는 플레이어가 어느 각도로 입장했는지, 혹은 엔더 진주가 어느 각도로 던져졌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 용을 죽일 때마다 한 개의 관문이 생성됩니다.
■ 이 방법으로는 20개까지 가능합니다.
■ 관문은 엔드 출입구 주변 반경에서 스폰됩니다.
■ 다른 관문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지역으로 순간이동할 때마다 생성됩니다.
■ 생성된 관문은 본래의 관문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되돌아 올 수 있습니다.
블록들
코러스 꽃
■ 코러스 나무의 가장 꼭대기에서 스폰됩니다.
■ 아래에서 지지하고 있던 블록이 부서지면 같이 부서집니다.
■ 이것은 직접 채굴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 어느 차원에서든 상관없이 엔드 스톤에만 심을 수 있습니다.
■ 성장이 멈추면 다른 텍스쳐를 표시합니다.
코러스 식물
■ 엔드에서 생성됩니다.
■ 코러스 꽃을 사용해 생장할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 지지하고 있던 코러스 식물이 부서지면 빠르게 연속해서 부서집니다.
■ 코러스 열매를 떨어뜨립니다.
용의 머리
■ 플레이어가 머리를 착용한 상태에서 움직이면, 머리의 입이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합니다.
■ 머리가 고체 블록 위에 놓여 있는 상태에서 레드스톤을 통해 전원이 공급되면 턱이 열렸다 닫혔다를 시작합니다.
■ 전원이 끊기면 그 순간의 입의 위치를 유지합니다.
엔드 관문
■ 새로운 엔드의 지역으로 플레이어를 이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포탈 블록입니다.
■ 텍스쳐는 엔드 포탈과 동일하지만, 모델이 평면 대신 온전한 블록입니다.
■ 플레이어는 이것을 얻기 위해 블록 고르기나 /giv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것은 오직 /setblock을 통해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용을 죽이고 나면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이를 이용해 엔드의 다른 어떤 새로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 생성되거나 사용되었을 때 노란색 신호기 광선을 나타냅니다.
엔드 막대
■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 가로나 세로로 놓을 수 있습니다.
■ 모델은 현재 그것이 놓여있는 블록에 상반되는 방향을 가지는 조그만 기선(基線)을 가집니다.
■ 만일 그것이 다른 막대의 위에 놓여진다면, 이것은 (기존의 막대와) 반대되는 방향을 가질 것입니다.
■ 흰색 입자를 만들어냅니다.
■ 횃불과 같은 효과를 지니는 광원으로 사용됩니다.
■ 횃불과 다르게, 이것들은 실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가로로 놓인 엔드 막대는 판과 1 같이 딛고 올라설 수 있습니다.
엔드 스톤 벽돌
■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 4개의 엔드 스톤으로 제작할 수 잇습니다.
잔디 길
■ 15/16블록의 높이로 보여집니다.
■ 삽을 이용해 오른쪽 클릭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 삽의 내구도를 소모합니다.
■ 섬세한 손길을 사용하더라도 흙의 형태로 떨어집니다.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얻을 수 없습니다.
■ 다만, 농경지와는 다르게 크리에이티브 내에서 블록 고르기를 사용해서 이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랏빛 블록
■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 튀겨진 코러스 열매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보랏빛 기둥
■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 보랏빛 판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보랏빛 계단
■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 보랏빛 블록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보랏빛 판
■ 엔드 도시 던전에서 생성됩니다.
■ 보랏빛 블록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 블록
■ /setblock을 통해서만 놓을 수 있습니다.
■ /setblock이나 /blockdata와 같은 NBT 태그 매개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UI는 오직 Mojang 임직원들에게만 사용되었습니다.
■ 그것의 모드를 기반으로 한 텍스쳐의 글자를 가집니다.
아이템들
화살
■ 새로운 유령 화살
■ 비록 아이템 모델에서만이지만, 화살촉이 금색입니다.
■ 맞았을 때 각각의 팀 색상에 해당하는 몹과 플레이어의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 심지어는 (불투명한 블록에 가려) 보이지 않을 때도 말이죠.
■ 엔티티를 위한 윤곽선을 비활성화하는 NBT 태그가 있습니다.
■ 윤곽선을 강화하는 NBT 태그가 있습니다: {Glowing:1b}
■ 반짝임은 상태 효과입니다.
■ 4개의 발광석 가루로 화살을 둘러쌈으로써 제작할 수 있습니다.
■ 2개의 유령 화살이 만들어집니다.
■ 화살촉에 물약을 묻힐 수 있습니다.
■ 총 14개의 새로운 유형의 화살이 있습니다.
■ 마법부여된 책과 같이, 각각의 물약이 묻은 화살은 크리에이티브 메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당하는 효과는 화살이 대상을 맞추었을 때 부여됩니다.
사탕무
■ 1포인트의 허기를 회복합니다.
■ 마을 내에서 자연적으로 스폰됩니다.
■ 사탕무 스프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빨간 장미 염료를 제작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탕무 스프
■ 6포인트의 허기를 회복합니다.
■ 6개의 사탕무와 접시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탕무 씨앗
■ 사탕무를 키울 때 사용됩니다.
코러스 열매
■ 코러스 식물으로부터 얻을 수 잇습니다.
■ 황금 사과와 유사하게, 플레이어의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먹었을 때 플레이어를 (엔더맨이나 셜커와 유사하게) 근처 무작위 지역으로 순간이동시킵니다.
■ 허기 막대가 꽉 찬 사태에서는 허기 포인트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 그렇지 않을 때는 4포인트의 허기를 회복합니다.
■ 화로에서 요리하여 튀긴 코러스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튀긴 코러스 열매
■ 코러스 열매를 요리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 보랏빛 블록을 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 먹을 수 없습니다.
셜커 스폰 알
■ 셜커를 스폰하는 데 사용됩니다.
■ 보라색이며, 어두운 보라색 반점을 지닙니다.
몹들
■ 새로운 LeftHanded boolen 태그에 2 의해, 몹들은 5%의 확률로 왼손잡이로 스폰됩니다.
■ 몹들은 그들의 주 사용 손에 따라 아이템을 잡을 수 있습니다.
셜커
■ “껍데기 은둔자(Shell Lurker)”의 줄임말입니다.
■ 보랏빛 블록의 외형을 가진 적대적인 몹입니다.
■ 엔드 도시가 처음 생성될 때 엔드 도시의 땅이나 벽에서만 스폰됩니다.
■ 공격할 때, 그것은 회전하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껍데기를 개방함으로써 자신이 서식하는 곳을 드러냅니다.
■ 이 생물은 큰 눈을 가진 조그만 흰색 정육면체처럼 생겼습니다.
■ 이것은 투사체를 발사함으로써 공격합니다.
■ 투사체는 특정 범위를 벗어날 때까지 플레이어를 추적합니다.
■ 그들은 오직 한 번에 세 개의 좌표축 중 하나에 따라서 정수 단계로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이것은 그들이 오직 taxicap 기하학을 통해서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투사체를 공격함으로써 격추할 수 있습니다.
■ 투사체에 맞으면 2하트의 피해와 더불어 공중부양 상태 효과가 적용됩니다.
■ 그들은 껍데기가 열려 있는 동안에는 더 많은 피해를 받습니다.
■ 이것은 껍데기가 완전히 열릴 때까지 유휴 상태 애니메이션을 갖고 있습니다.
■ 이것은 피스톤으로 밀 수 있으며, (그들이 마인카트에 타고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3정수 블록 안에 있지 않은 어떤 위치든지간에 그 곳에 놓이는 것에 대해 내성을 갖고 있습니다.
■ 이것은 엔더맨과 같이 순간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때때로 공격을 당하거나 다음과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 순간이동합니다:
■ 지지하고 있는 블록을 제거할 경우.
■ 공기 블록이 아닌 블록 안으로 밀리는 경우(피스톤 머리는 제외합니다).
■ 공기가 아닌 블록이 그것이 있는 위치로 밀리는 경우(피스톤 머리는 제외합니다).
■ 이것은 (배나 마인카트를 제외하고) 딛고 설 수 있는 몇 안 되는 엔티티들 중 하나입니다.
■ 심지어 이것은 공격이나 유휴 애니메이션 상태일 때 플레이어를 적절하게 옮기기까지 합니다.
변경된 사항
일반 사항
설정
■ 방송 설정 섹션이 제거되었습니다.
■ 비디오 설정에서 초 비밀 설정과 대안 블록이 삭제되었습니다.
속성
■ CustomNameVisible:true는 몹에 적용된 이름표를 플레이어와 같이 표시합니다.
■ 엔티티는 {team=”TeamName”}를 통해서 팀에 바로 소환될 수 있습니다.
■ DropChances와 Equipment 태그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대신에, ArmorItems, HandItems, ArmorDropChances와 HandDropChances가 사용됩니다.
보스
■ 여러 보스의 체력 막대가 적절하게 지원됨에 따라, 보스들이 서로를 방해하지 않고 동시에 체력 막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손상도 툴팁
■ 아이템은 그들이 어디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 (주 사용 손, 보조 사용 손, 방어구 슬롯) 다르게 손상을 입습니다.
사망 메시지
■ 사망 메시지는 이제 대화창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의 사망 화면에서도 표시됩니다.
모델들
■ 각각의 아이템의 서로 다른 손상도 값, 아이템 상태, 그리고 아이템이 어떤 손에 들려 있는지에 따라 다른 모델들 또는 텍스쳐들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나침반, 시계, 혹은 내구도 막대를 갖고 있는 어떤 다른 것들에게도 작동합니다.
■ 또한 이것은 활과 낚싯대를 위한 추가적인 태그를 포함합니다.
■ 모델들은 울타리와 같이 블록 상태 속성을 기반으로 한꺼번에 같이 넣을 수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블록 모델의 바닐라 세트는 300개 가까이로 줄었습니다.
■ 블록 모델 JSON이 이제 엄격해졌습니다: 주석이나 인용구 없는 식별자들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display 태그의 기정값이 변경되었으며, thirdperson이나 firstperson 태그가 thirdperson_righthand, thirdperson_lefthand, firstperson_righthand, 그리고 firstperson_lefthand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가장 높은 레벨의 Element 태그가 이전의 것들을 덮어씌우는 방식을 통해 parent와 element 태그가 공존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팩
■ pack.mcmeta 내에 있는 팩 요구 버전 숫자가 “2”로 변경되었습니다.
■ 오래된 리소스 팩을 사용하려면 유저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구조물 데이터
■ 이제 /assets/structures에서부터 유래합니다.
게임플레이
인벤토리
■ 새로운 보조 사용 손 슬롯을 적용시키기 위해, 서바이벌 인벤토리와 크리에이티브 모드의 “서바이벌 탭”이 재구성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내의 수많은 아이템들의 방향이 통일되었습니다.
상태 효과
■ 이제 상태 효과 아이템이 (포켓 에디션과 유사하게) 인벤토리에만 표시되던 대신에 오른쪽 모서리의 HUD에도 표시됩니다.
■ 이것들은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에 따라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정렬됩니다.
■ 긍정적인 효과는 위쪽 열에 위치하며, 부정적 효과는 아래쪽 열에 위치합니다.
■ 만료되기 직전의 효과들은 깜빡입니다.
■ 만료가 가까워질수록 깜빡이는 속도는 빨라지고, 서서히 옅어지기 시작합니다.
명령어 서식
NBT 태그들
■ (Living 하위에 있는) Equipment 태그가 도태되었습니다.
■ (Living 하위에 있는) DropChances 태그가 도태되었습니다.
세계 생성
엔드
■ 각기 크기가 다른 흑요석 기둥들이 나선 형태로 정렬되었습니다.
■ 가장 높은 기둥은 투사체를 막아내는 철창이 엔더 크리스탈 주변을 감싸고 있습니다.
■ 엔드를 나갈 수 있는 포탈이 용의 알과 포탈 블록이 빠진 채로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 이제 꽤 많은 양의 섬이 주 섬의 모든 방향에서 생성되나, 1000블록 이상의 틈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앙과 주 섬 사이에 조그만 섬들이 생성됩니다.
■ 엔드 섬과 조그만 엔드 섬들에는 코러스 나무들이 퍼져 있습니다.
네더
■ 네더 안개가 제거되었습니다.
마을
■ 이제 농장은 사탕무 작물도 포함합니다.
블록들
죽은 덤불
■ 가위로 잘린 경우가 아니라면 어디에서든지간에 0~2개의 막대기를 떨어뜨립니다.
불
■ flip과 alt 블록 상태가 제거되었으며, 정수 상태인 upper가 바이트 상태인 up으로 권한을 재부여했습니다.
■ 이에 따라 불을 의미하는 상태의 숫자가 3072에서 512로 줄어들었습니다.
다락문
■ 지지하는 블록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그렇기에 피스톤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열린 다락문은 만약 그것이 블록 위에 있고, 블록의 같은 면에 위치한다면 사다리와 같이 오를 수 있습니다.
계단들
■ 인벤토리 내에서 90˚ 회전되었습니다.
감압판
■ 이제 보다 더 얇은 아이템 모델을 가집니다.
유리판&철창
■ 블록에 연결되지 않은 유리판/철창은 2x2 픽셀의 족적을 가집니다.
■ 이것은 큰 교차 구성이 기본값일 때와 비교됩니다.
문
■ 아카시아 나무, 자작나무, 참나무와 정글 나무 문의 명암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들
활
■ 핫바에 있는 활이 이제 화살을 잡아당길 때의 애니메이션을 표시합니다.
■ 보조 사용 손에 있는 화살들이 나머지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화살들보다 우선시됩니다.
상자들
■ 다른 블록과는 다르게, 상자, 덫 상자 및 엔더 상자들은 플레이어의 시야에 앞면이 보이도록 아이템 모델이 회전합니다.
■ 이것은 앞면만 다른 덫 상자와 일반 상자 사이의 구별을 보다 용이하게 만듭니다.
엔더 진주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도 던질 수 있습니다.
지도
■ 이제는 보조 사용 손에 들고 있거나, (주 사용 손에 들고 있더라도) 보조 사용 손에 무엇인가가 있다면 미니맵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 (기존의) 커다란 지도는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주 사용 손에 지도를 들고 있어야 합니다.
낚싯대
■ 낚싯대가 전개되는 애니메이션이 핫바/인벤토리에서 표시됩니다.
물약
■ 이제 섞인 물약의 색이 혼합되어 표시됩니다.
■ 숫자로 된 ID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NBT “Potion” 태그가 사용됩니다.
■ 예를 들어, /give <플레이어> minecraft:potion 1 0 {Potion:”minecraft:swiftness”}
■ 이제 투척용 물약은 분리된 데이터 값과 ID 이름을 가지며, 물병을 포함한 모든 물약으로부터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 평범한 물약, 진한 물약, 그리고 이상한 물약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추가되었습니다.
■ 발광석 가루나 레드스톤은 더 이상 지속시간을 연장하거나 더 높은 단계의 물약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첨가될 수 없습니다.
■ 나약함의 물약을 제조하는 방법이 제거되었습니다. (참조: brewing for all recipes removed.)
몹들
엔더 드래곤
■ 콘솔 판과 유사해졌습니다.
■ 드래곤은 언제든지 엔드에서 찰흙으로 크리퍼의 얼굴 형상을 만듦으로써 다시 스폰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스폰된 드래곤은 새로운 관문을 스폰하지만, 경험치를 떨어뜨리거나 새로운 드래곤 알을 떨어뜨리지는 않습니다.
■ 드래곤의 인공지능과 공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포탈 위에 있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브레스 파이어(보라색 입자)를 뿜습니다.
■ 플레이어 위로 화염구를 떨어뜨립니다.
■ 흑요석 기둥을 보다 집요하게 방어하며, 전투 진행 상황을 진전시킵니다.
■ 드래곤은 때때로 날다가 포탈 위에서 멈추는데, 이 때는 최후의 한 방만 가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
■ 이제 농부 주민들이 사탕무를 수확합니다.
스켈레톤
■ 자신의 활을 들어올리고 잡아당기는 애니메이션을 가집니다.
■ 맵 제작자들은 스켈레톤이 물약이 묻은 화살을 발사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엔더맨
■ 물에 접촉했을 때도 플레이어에 대한 공격성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죽임을 당했을 때 자신이 들고 있던 블록을 떨어뜨립니다.
돼지
■ 당근뿐만 아니라 감자와 사탕무를 이용해서 유인하고 교배할 수 있습니다.
닭
■ 일반 씨앗뿐만 아니라 수박 씨앗, 호박 씨앗, 사탕무 씨앗을 이용해서 유인하고 교배할 수 있습니다.
몹이 아닌 엔티티들
투사체
■ 투사체의 진로가 미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갑옷 거치대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명령어를 이용해 두 손을 모두 사용한 상태로 소환될 수 있습니다.
수정된 사항
1.9 이전버전에서 릴리즈 된 것.
■ MC-438 - 엔더 진주를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던 것
■ MC-849 - 음식 아이템을 섭취할 때/물약을 마실 때/좀비를 치료할 때, 두 번째 음식 아이템/물약을 아무 애니메이션도 없이 소비할 수 있는 확률을 갖고 있던 것
■ MC-1537 - 때때로 요새에 문이 놓여 있지 않던 것
■ MC-1663 - GUI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죽었을 때 사망 화면이 나타나지 않던 것
■ MC-1956 - 활을 갖고 있던 스켈레톤의 팔이 존재하지 않던 것
■ MC-2768 - 다락문과 함께 존재하던 사다리 버그
■ MC-4474 - 리스폰된 이후, 그리고 다른 세계를 불러오는 중에 보스의 체력 바가 일시적으로 보이던 것
■ MC-5404 - 이름표/경험치 구/투척용 물약이 3인칭 모드에서 모나 보이던 것
■ MC-42841 - 크리에이티브의 즉시 회복 피해값이 부정확하던 것
■ MC-47526 - 엔더 크리스탈 엔티티가 1블록 낮게 스폰되던 것
■ MC-53897 - 마을, 요새, 엔드를 빠져나가는 포탈에 있는 횃불이 떨어진 상태로 스폰되던 것
■ MC-56268 - (엔드 내에서) 엔더 크리스탈 아래에 있는 기반암을 파괴했을 때, 빛이 빠르게 깜빡거리고 퍼포먼스가 저하되던 것
■ MC-68062 - 보스의 체력 막대가 보스를 바라보고 있을 때에만 볼 수 있던 것
■ MC-69320 - /entitydata와 /blockdata로 출력되는 데이터 태그가 너무 많은 반점을 포함하고 있던 것
■ MC-75082 - 엔더 드래곤이 시야에서 사라질 때마다 엔드 음악이 매번 멈추던 것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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