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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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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2. 8. 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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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2년 34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4입니다.

2012년 8월 2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변경된 기능

■아이템 액자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림처럼 조합하지만 양털 대신 가죽을 사용합니다.

■조약돌 담장과 이끼 낀 조약돌 담장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분이 추가되었습니다.

■비디오 설정에서 새로운 전체 화면 단추가 추가되었습니다.

■비디오 설정에서 새로운 Vsync 사용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지도는 이제 가지런한 격자를 가지고, 인접한 지도를 생산하기 더욱 쉬워졌습니다.

■나침반과 종이는 이제 빈 지도를 생성합니다.

■빈 지도는 당신이 오른쪽 클릭을 할 때까지 데이터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이 세계에서 오른쪽 클릭한 지역이 지도의 중앙입니다.

■지도(데이터가 있는)는 복제가 가능합니다. 복제된 지도는 쌓을 수 있습니다.

■지도는 축소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확대는 불가능합니다.)

■계단은 이제 모서리에서 자동으로 방향이 배열됩니다. 이것은 시험중이며, 피드백에 의거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몹들(그리고 다른 모든 엔티티들)은 포탈을 통하여 여행할 수 있습니다.

■디스펜서에서 쏘아진 화염구 또는 블레이즈는 "파이어볼" 사운드 효과를 생성합니다.

■가죽 갑옷은 염색될 수 있습니다.

■가죽의 기본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당신은 가득 찬 가마솥에 염색된 갑옷을 오른쪽 클릭함으로써 염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길들여진 늑대의 목걸이가 염색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메뉴에서 "Work in Progress 블록"이 제거되었습니다.

■새로운 두 개의 작물(당근들과 감자들)과 관련된 아이템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당근

■황금 당근

■감자

■구운 감자

■독이 있는 감자

■당근과 감자는 흙이 갈린 곳에 심을 수 있습니다.

■좀비는 당근과 감자를 떨어뜨릴 확률을 가집니다.

■F3+P는 창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 자동 멈춤을 토글할 것입니다(디버깅을 위한 기능입니다).

■F3+H는 자세한 아이템 설명을 토글할 것입니다(이것 역시 디버깅을 위한 것입니다).

■화살을 감지하는 나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민과 성공적으로 거래할 때 발생하는 입자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다락문은 가장 높은 장소에 놓여질 수 있습니다(십자선을 겨낭했을 때에 기반합니다).

■몹 스포너를 수정하거나, 모드나, 해킹 등의 외부적인 수정을 통해서만 활성화되는 위더라고 불리우는 몹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위더 해골이라고 불리우는 폭발 발사체를 발사하고, 주변 블록을 파괴합니다. 그것은 또한 보스 체력 막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투명화 포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몹들은 당신이 그들과 충돌하기 전까지는 당신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포션은 플레이어의 이름 태그 역시 숨깁니다.

■불은 난이도에 기반하여 다르게 확산됩니다.

■야간 투시와 투명화 포션의 양조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야간 투시 포션은 어색한 포션에서 황금 당근을 양조하면 생성됩니다.

■투명화 포션은 야간 투시 포션에서 발효된 거미 눈을 양조하면 생성됩니다.

■사용되지 않는 텍스쳐인 gui/items.png가 추가되었습니다.

■몹 분쇄기는 만일 당신이 그들을 지속적으로 사육했을 경우에 최소한의 경험치를 줍니다.

■묘목은 이제 작은 히트박스를 가집니다.

■F3 디버그 화면에서 f:값은 이제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남쪽에서 -180에서 180 사이의 방향을 보여줍니다.




수정된 버그

■좀비가 태양에 타지 않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상자와 엔더 상자의 그래픽적 결함이 수정되었습니다.

■신호기 블록이 충돌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알려진 버그

■몹이 네더로 이동한 후에 네더 포탈을 통해 여행하는 것은 몹이 표면으로 다시 순간이동하는 결과를 야기하며, 표면으로 다시 순간이동할 때도 같은 시나리오가 발생합니다.

■투명화 포션이 활성화되고 + 당신이 F5 모드이며 + 당신이 활을 들고 있을 때, 활은 당신이 발사하려고 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몹들은 간혹 블록을 통과하여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템 액자는 물이 그들에게 부어졌을 때 떨어지지 않습니다.

■만일 당신이 두 개의 다른 가죽 갑옷 조각을 작업대에 올리고 염색할 때, 당신은 단지 하나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틀림없이 수리 기능과 충돌한 것입니다.)

■아이템 액자가 서버에 놓여지면 그것은 충돌합니다.

■크리퍼가 간혹 대낮에 스폰됩니다.

■염색된 갑옷을 손에 들었을 때, 3인칭 시점에서 잘못된 색상으로 보여집니다.

■만일 당신이 염색된 목걸이를 가진 길들여진 늑대를 네더로 전송하고 하나를 뒤에 남겨두었을 때, 나머지들은 돌아왔을 때, 남겨진 한마리와 같은 목걸이 색을 가집니다.

■염색된 늑대 목걸이는 만일 그들이 엔드에 들어가면 초기화됩니다.

■만일 두 계단 뒤에 서서, 모서리 계단을 만들기 위해 계단 사이에 계단을 놓을 때, 그것은 부정확하게 놓여집니다.

[각주:1]만일 당신이 염색된 모든 가죽 갑옷을 놓는다면 당신은 오른쪽 모서리에만 염색된 갑옷을 얻게 됩니다.

■때때로 계단들은 상단이 없는 정상적인 블록으로 보여집니다.

■당신은 같은 블록의 모서리에 아이템 액자를 놓음으로써 같은 블록에 다수의 아이템 액자를 놓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문이 좀비가 이동하거나 다른 행동을 시작해도 계속해서 부서집니다.

■만일 당신이 아이템 액자에 용암 양동이를 놓으려고 시도했을 때, 그것은 양동이를 보여주지만, 또한 액자 옆에 유령 용암 엔티티도 생성합니다.

■염색된 갑옷을 착용했을 때, 당신이 들고 있는 아이템(몬스터 알과 포션들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은 3인칭 시점에서 봤을 때, 당신의 갑옷과 같은 색조를 지닙니다.

■어떤 갑옷도 입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색상의 갑옷을 혼합하여 입는 경우 색상들이 섞이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쌓여 있는 이이템들을 이용해서 아이템 액자에 오른쪽 클릭을 했을 때, 모든 쌓여 있던 것들이 사용되지만, 당신이 액자를 부쉈을 때는 오직 하나의 아이템만 돌아옵니다.

■1x1과 1x2가 아닌 대부분의 그림들은 벽에서 떨어져 나갑니다. 1x1과 1x2 그림은 또한 놓여질 수 있는 것이 하나뿐입니다.

■아이템 액자는 어드벤처 모드에서 부술 수 있습니다.

■모든 좀비 피그맨은 해골을 가집니다만, 기존에 해골을 가지지 않은 것은 이제 검을 잃어버립니다. 그들은 더 이상 주민으로 변할 수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아이템 액자에 아이템 액자를 넣고, 아이템 액자를 부수면, 그것은 오직 하나의 아이템 액자만 떨어뜨립니다. (만일 당신이 잔디를 아이템 액자에 넣고 그것을 부쉈을 때 당신이 아이템 액자와 잔디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것과는 다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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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어색한 번역입니다. 곧 수정하겠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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