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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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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4. 2. 23.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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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06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2월 6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명령어

/trigger

구문: /trigger <objective> <add:set> <value>

/scoreboard players set이나 /scoreboard players add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만, trigger를 기반으로 하는 오브젝트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퍼레이터가 아닌 사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 명령어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트리거가 그 플레이어에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scoreboard players enable <플레이어> <트리거> 는 특정한 플레이어가 특정한 트리거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킵니다.

트리거의 유효성은 각 플레이어와 각 트리거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트리거는 한 플레이어에게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만, 그 플레이어는 다른 트리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플레이어는 한 트리거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만, 다른 플레이어들은 그 트리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가 사용되고 나서는 비활성화됩니다 (반드시 트리거가 사용되고 나서 재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대부분 /tellraw와 함께 사용됩니다.

점수판

/scoreboard에 대한 새로운 인수: [오브젝티브]

오브젝티브가 하나하나씩 재설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예시: /scoreboard players reset <플레이어> [오브젝티브]

구체적인 팀의 죽이기에 대한 새로운 오브젝티브 기준. 예시: teamkill.red, killedByTeam.blue

새로운 오브젝티브 기준: trigger

dummy 기준과 같이 작동합니다.

대부분 /tellraw와 사용됩니다.

플레이어에 *을 사용해서 모든 점수판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태그

CanPlaceOn

모험 모드에서 어떤 블록을 다른 블록에 놓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예시: /give @p minecraft:stone 16 0 {CanPlaceOn:[minecraft:diamond_block]}[각주:1]

HideFlags

어떤 부분에 대한 툴팁을 숨길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1/enchantment, 2/modifiers, 4/unbreakable, 8/candestory, 16/canplace에 대한 내용을 숨길 수 있습니다.

ShowParticles

포션 효과에 대한 모든 입자를 보여주거나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반면, 'Ambient' 태그는 오직 더 적은 입자만 표시합니다. 1로 설정해서 표시하고, 0으로 설정해서 숨길 수 있습니다.

PickupDelay

엔티티가 아이템을 집어올리가 전에 필요한 틱[각주:2]의 양입니다.

32767로 설정하면, 아이템을 집어올릴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

새로운 도전 과제: Overpowered[각주:3]

인챈트된 황금 사과를 제작해서 획득합니다.

업그레이드 개시를 먼저 획득해야 합니다.

스플래시

"Yay, puppies for everyone!"




변경된 사항

모든 몹들은 이제 '새로운' AI를 사용합니다.

■이제 슬라임과 마그마 큐브는 수영할 수 있고, 그들이 벽이나 구석에 끼이는 빈도를 줄이기 위해, 그들의 방향을 무작위적으로 더 자주 변경합니다.

거미와 동굴 거미는 더 이상 불투명한 블록을 투시해 플레이어를 추적하지 않습니다.

엔더맨과 화가 난 좀비 피그맨은 이제 길찾기 AI를 가집니다.

블레이즈는 이제 블레이즈와 플레이어 사이에 고체 블록이 있더라도 플레이어를 향해 공격합니다.

자이언트가 방어구를 갖춘 상태로 렌더링됩니다.

슬라임은 이제 플레이어가 32미터 범위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무작위로 디스폰됩니다.

명령어

/effect

이제 특정 입자만 보여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법: /effect <플레이어> <효과> [초 단위 지속 시간] [증폭값] [hideParticles]

hideParticles 값에는, true로 설정하면 입자를 숨기고, false로 설정하면 입자를 표시합니다. 값이 주어지지 않았을 때는, 기본값으로 false가 선택됩니다.

/particle

장벽 입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벽 아이템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장벽 블록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중 게임 모드

관중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외곽선을 표시하는 선택적인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팀으로 코딩해 색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조작 설정에서 설정/취소할 수 있습니다.

외곽선 단축키가 눌려 있을 때만 외곽선이 표시됩니다. (마치 살금살금 걷기 키(Shift)를 누르고 있어야만 살금살금 걷기가 이루어지는 것처럼요)

데이터태그

Age

Age를 -32768로 설정하면 아이템이 절대 소멸하지 않습니다.

블록 ID

아이템과 블록에 대한 통계가 블록 ID 대신 이름을 사용합니다.

예시: stat.mineBlock.minecraft.stone

디버그 화면

X, Y, 그리고 Z의 제목이 기존 스냅샷의 'Feet'에서 'XYZ'로 변경되었습니다.

날짜 계측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매 새벽마다 1씩 증가합니다.

이제 난이도를 표시합니다.

평화로움 - 0.00, 쉬움 - 0.75, 보통 - 1.50, 어려움 - 2.25

이제 다시 플레이어의 방향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이제 이것은 각도와 사분면에 대해서만 표시합니다.

장벽

이제 플레이어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장벽을 손에 쥐고 있을 때만 볼 수 있습니다.

블록 자체는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다만, 입자가 블록의 위치에 나타납니다.

이제 부술 때 나타나는 입자가, 용암 입자 대신 레드스톤 블록의 입자가 사용됩니다.

아이템 애니메이션

아이템이 수집되면, 플레이어의 가슴으로 "빨려들지" 않고, 대신 플레이어의 발쪽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리소스 팩

리소스 팩의 블록 모델은 이제 사용자화될 수 있습니다.

/assets/minecraft/models/에 있는 파일을 대체하세요.

리소스 팩을 불러오고 나면, 게임을 재구동해야 합니다.

스플래시

스플래시가 변경되었습니다 - "OpenGL 1.2!"가 "OpenGL 2.1 (if supported)!"로 변경되었습니다.




알려진 버그

MC-47431 - 웅크릴 때 손이 구석으로 이동하는 것




수정된 사항

MC-19886 - 식물 아래에 있는 블록이 부서지거나/광량이 변화되어도 식물이 블록을 갱신하지 않던 것

MC-39139 - walkOneCm 통계가 정확하게 거리를 측정하지 않던 것

MC-44688 - 스트링에 빈 공간(space)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clear가 실패하던 것

MC-46223 - @a, @p. @e, 또는 @r이 죽은 플레이어를 포함하지 않던 것

MC-46404 - 플레이어가 특정 아이템을 쥐고 있을 겨웅, 하트, 음식, 방어구, 그리고 십자선이 잘못된 색상(오버레이)를 갖던 것

MC-46424 - 몹 카메라 시야를 사용할 때 청크가 로딩되지 않던 것

MC-46427 - 장벽을 부술 때 용암과 물 입자가 생성되던 것

MC-46435 - 관중 모드에서 레티클(지금은 히트박스)이 나타나던 것

MC-46473 - 관중 모드에서 상자 마인카트를 열 수 없던 것

MC-46492 - 보이지 않는 슬라임에 대한 텍스쳐 문제

MC-46535 - 관중 모드에서 마인카트를 조종할 수 있던 것

MC-46550 - 양의 머리에 버그가 있던 것

MC-46560 - 어떤 몹이 피해를 입으면, 빨간 피해 표시기가 적절하게 표시되지 않던 것

MC-46579 - 도구와 검이 3인칭 모드에서 팔에 비해 너무 높이 있던 것

MC-46599 - 덫 상자가 관중 모드에서 세 개의 상자료 표시되던 것

MC-46694 - 아이템 액자, 매듭[각주:4], 그리고 그림에서 공허 입자가 표시되던 것

MC-46695 - 게임모드 1과 3에서 개발자 콘솔을 확인했을 때, "flyingSpeed"값이 범람하던 것

MC-46711 - 아기 좀비의 입장에서 관람할 때, 잘못된 눈높이를 가지던 것

MC-46715 - 아이템을 수리할 때 아이템이 복제되던 것

MC-46751 - 몹을 통해 관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디버그 화면의 기본적인 방향 값이 마우스에 의해 변하던 것

MC-46761 - 좀비와 좀비 피그맨이 들고 있는 아이템을 표시하징 않던 것

MC-46838 - testfor NBT 분석 오류

MC-46950 - 관중 모드에서 핫바 단축키를 눌렀을 떄 아이템의 이름을 볼 수 있던 것

MC-47268 - 구형 Mac 하드웨어에서 후처리 효과를 사용하려고 시도할 때 충돌하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설명: 명령어를 입력하면, 다이아몬드 블록에만 놓을 수 있는 돌 블록을 가장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16개 지급합니다. [본문으로]
  2. 마인크래프트의 시간의 개념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본문으로]
  3. "넘치는 힘"으로 번역할 생각입니다. [본문으로]
  4. 끈을 울타리에 묶을 때 나타나는 매듭입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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