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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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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4. 2. 25.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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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07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2월 14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철 다락문

철문과 비슷하게, 레드스톤으로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철괴를 2x2 패턴으로 놓아 한 개의 철 다락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점수판

가짜 플레이어의 이름에 #를 붙여 사이드바에 표시하지 않도록 하는 점수판 오브젝티브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scoreboard 서브커맨드: /scoreboard operation과 /scoreboard test

operation 서브커맨드는 점수에 연산작업(+ - * / %)과 플레이어의 점수를 축적하는 기능을 가집니다.

예시: /scoreboard players operation #teamscores redScore += @a[team=red] blueKills는 모든 레드 플레이어가 블루 플레이어를 죽인 횟수를 레드 팀의 점수로 기록합니다.

test 서브커맨드는 점수판의 값이 최솟값과 최댓값 사이에 있는지 테스트하가 위해 사용됩니다.

예시: /scoreboard players test #global anObjective 12 19은 global이라는 오브젝트의 값이 12에서 19 사이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서로 다른 팀들은 사이드바에 다른 오브젝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시: /scoreboard objectives set display {siderbar.team.yellow} anotherObjectve (팀 색상에 따른 것이고, 팀의 이름과는 상관없습니다.)

이제 팀은 이름표의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coreboard teams opetion red nametagVilibility hideForOtherTeam 이것 또한 가능합니다: hideForOwnTeam: naver, always(기본값)

선택기 변수

이제 엔티티 선택기는 엔티티의 방향까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rxm - x축 방향 최솟값, rx - x축 방향 최댓값, rym - y축 방향 최솟값, ry - y축 방향 최댓값

예시: @a[rxm=-15,rx=15,rym=-45,ry=45], /say @a[rx=30], don't look down![각주:1]

명령어

/execute

명령어가 특정한 엔티티의 위치에 따라 실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예시: /execute @e[type=Chicken] ~ ~ ~ fill ~-1 ~-1 ~-1 ~1 ~1 ~1 minecraft:glass[각주:2]

/testforblocks

세계의 두 지역을 비교합니다.

예시: /testforblocks 100 64 100 107 69 107 0 64 0 masked




변경된 사항

횃불과 레드스톤 횃불

이제 벽에 걸린 횃불과 레드스톤 횃불은 윗쪽 면이 기울어져 있습니다.

블레이즈 막대

이제 도구를 쥐는 것과 유사하게 쥡니다.

리소스 팩

리소스 팩은 이제 세계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맵이 저장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resoruces.zip"이라는 이름으로 리소스 팩을 넣으세요.

예시: .minecraft/saves/TheMapWithTheThing/resources.zip

디버그 화면

디버그 화면에 당신이 쳐다보고 있는 블록의 좌표를 표시합니다.

BlockItem이 NBT 태그와 통합되어, 놓여졌을 때 블록 엔티티가 사용자화 NBT 태그를 가질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시: /give @p command_block 1 0 {blockEntityTag:{Command:"setblock ~ ~ ~ minecraft:diamond_block"}}

크리에이티브 모드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ctrl+블록 선택 버튼(ctrl+마우스 중앙 버튼이 기본값입니다)으로 모든 NBT 데이터를 포함하는 블록 엔티티의 복사본을 핫바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블록

이제 엔티티 (@e) 변수를 표시합니다.

명령어

/testfor, /testforblock, /clear

이제 NBT 목록과 부분적으로 일치하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예시: /testfor @p {Inventorty:[{Slot:6b,id:"minecraft:diamond_sword"}],SelectedItemSlot:6}

/tellraw

이제 점수판으로부터 얻은 값을 메시지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시: /tellraw @p {text:"Have ",extra:[{score:{name:"Searge",objective:"reward"}},{text:" diamonds"}]}

발사기

이제 미리 명령어가 입력된 커맨드 블록을 아이템의 형태로 발사하지 않고, 바로 앞에 설치합니다.

블록 모델

블록 모델 포맷이 갱신되었습니다.

이제 덜 자유로워졌습니다.

UV값은 [0,1]을 가져야 합니다(텍스쳐나 더 이상 주변 블록의 텍스쳐에 "파묻힐" 수 없습니다.)

면은 반드시 축 한 개와 직교해야 합니다. (그래서 x,y,z로 정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면은 반드시 한 개의 각에 대해서 -45/45만큼만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uv의 좌표는 이제 "pixelspace"를 사용합니다. (블록의 1/16의 길이에 해당합니다.)

이제 관중 모드로 LAN 게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시스템

인벤토리 시스템을 재구성했습니다.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개선하고, 더 쉽개 개선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게임 상에서 처리되지 않던 사용자화 NBT가 아이템에 추가될 수 있도록 허용되었습니다.

사용자화 태그는 아이템 NBT가 게임 내에서 변경되어 있더라도 남아 있습니다.




수정된 사항

MC-36947 - /weather clear <초 단위 지속 시간>이 주어진 값만큼 날씨를 맑게 하지 않던 것

MC-44489 - /kill @e가 엔더 드래곤을 죽이지 않던 것

MC-45773 - 몬스터 던전에서 상자가 스폰되지 않던 것

MC-46559 - 몹에서 관전을 할 때 두 블록 높은 상태이던 것

MC-46838 - testfor NBT 구문 오류

MC-47212 - Testfor + 인벤토리 버그

MC-47520 - 물/용암이 위에 놓인 블록 아래에 서면 붉은색/푸른색 필터가 적용되던 것

MC-47543 - 아이템 묶음에 PickupDelay가 32767로 설정된 아이템이 같이 묶일 경우에 아이템 전체를 집어올릴 수 없던 것

MC-47545 - CanPlaceOn이 나무 문에는 작동하지 않던 것

MC-47555 - 보트를 놓을 수 없던 것

MC-47596 - 같은 아이템 유형(예: 돌과 돌)이 데이테 값을 무시하고 뭉쳐지던 것

MC-47598 - 사탕수수가 바이옴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지 않던 것

MC-47636 - 보트가 물에 가라앉은 상태로 나타나던 것

MC-47642 - Hopper: java.lang.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4

MC-47653 - 횃불이 블록의 아랫쪽에 놓였을 때 텍스쳐가 로드되지 않던 것

MC-47685 - Hopper: java.lang.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3

MC-47796 - 나뭇잎, 잔디, 그리고 큰 잔디가 원래 색상보다 밝던 것

MC-47817 - 아기 좀비 피그맨이 비정상적인 속도로 달리던 것

MC-47821 - 가스트가 평화로움 모드에서조차도 사라지지 않던 것

MC-48043 - 블레이즈 막대를 쥘 때, 블레이즈 막대가 손에 없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30도 이하로 내려다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이 메시지(don't look down!)가 출력됩니다. [본문으로]
  2. 모든 닭들이 3x3의 유리 블록 속에 갇히게 됩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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