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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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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4. 3. 8.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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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10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3월 6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통계

stat.crouchedOneCm

플레이어가 얼마나 살금살금 걸었는지를 센티미터 단위로 감지합니다.

stat.sprintedOneCm

플레이어가 얼마나 달렸는지를 센티미터 단위로 감지합니다.

stat.timeSinceDeath

플레이어가 마지막으로 죽은 뒤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를 틱 단위로 감지합니다.

게임 규칙

showDeathMessages

(대화에서) 죽음 메시지를 표시할 것인지를 토글합니다.




변경된 사항

점수판

점수를 테스트하는 기능이 이제는 @e 엔티티 선택기에서도 작동합니다.

죽음 메시지를 비활성화시키는 팀 점수판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scoreboard teams option <이름> deathMessageVisibility에, never[각주:1], hideForOtherTeams[각주:2], hideForOwnTeam[각주:3], always[각주:4] 설정값 중 하나를 입력합니다.

/scoreboard players 명령어는 NBT 데이터에 의해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스켈레톤

늑대에게 공격을 받을 때, 반격하지 않고 도망칩니다.

늑대

늑대가 양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것처럼 스켈레톤 역시 자동으로 공격할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

크리에이트브 모드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이제 무적 상태인 엔티티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림 & 아이템 액자

아이템 액자와 그림에 대해서 위치를 처리하는 방법이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명령어

/clone

가벼운 개량사항이며, 더욱 신뢰성을 높여야 합니다.

블록 모델

더 많은 블록으로 변환됩니다: 레드스톤 중계기, 레드스톤 비교기, 침대, 깔때기, 문, 수박/호박 줄기, 케이크 그리고 연꽃잎

단축에 대해 22.5도의 각도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모델이나 블록 모델 에 국한되지 않을 뿐 아니라, 각각의 블록의 변종 모델에서도 우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UUID

모든 플레이어의 목록들은 UUID 기반으로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거래

참이나 거짓으로 설정하여 주민들과의 거래가 경험치를 지급할 것인지에 대해서 설정하는 새로운 NBT 태그인 rewardExp가 추가되었습니다.

포션 툴팁

NBT 태그의 HideFlags가 이제는 포션의 특수 효과를 숨기는 5번째 비트(32의 값)을 가집니다.




수정된 사항

다양한 아이템에 stat.useitem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음식, 우유, 포션, 활, 당근 낚싯대, 낚싯대가 stat.useitem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빈 양동이의 stat.useitem 인수는, 물이나 용암을 퍼낼 때는 사용되지만 젖소에서 우유를 짤 때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방어구, 끈, 안장, 길들이기, 교배하기, 용암과 물 양동이, 그리고 나무 그릇은 여전히 stat.useitem을 기반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액자와 그림에 대한 영역 상자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더 이상 겹치지 않습니다.

많은 엔티티들에 대해서 디버그용 영역 상자를 렌더링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커맨드 블록의 /blockdata 명령어에서 잠재적인 "무한" 반복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C-2053 - 문의 텍스쳐가 일관성이 없던 것

MC-3450 - 침대에 누웠을 때 근처의 몹들이 플레이어 위에 있는 것처럼 보이던 것

MC-11681 - 플레이어의 명찰이 침대에서 잠을 자는 동안 너무 낮게 위치해 있던 것

MC-31047 - 아이템 상태를 사용하는 것은 오른쪽 클릭이 아닌 왼쪽 클릭과 충돌하던 것

MC-44851 - 위더가 무적 상태에 있을 때 /kill로 죽일 수 없던 것

MC-45375 - 잘못된 케이크 텍스쳐

MC-46207 - 떠다니는 유령 몹이 아무 스포너(자연적으로 나타나는 던전 스포너를 포함해서)에서나 생성되던 것

MC-46223 - @a, @p, @e 또는 @r가 죽은 플레이어를 포함하지 않던 것

MC-46428 - 관전자 상태에서 플레이어에 씌워져 있는 방어구가 숨겨지지 않던 것

MC-46430 - 관전자 모드에서 아이템을 아무 장소에서든 던질 수 있지만, 다시 주울 수 없던 것

MC-46596 - 관전자 모드에서, 몹들이 여전히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던 것

MC-47028 - @e 선택기가 플레이어가 아닌 엔티티의 점수판 한도를 받아들이지 않던 것

MC-47431 - 살금살금 걷기를 하는 동안 손이 구석으로 이동하던 것

MC-47571 - 낚싯줄이 플레이어 아래로 전개되던 것

MC-47646 - 플레이어가 노클립 상태에서 침대에서 잠을 잘 때 (정상보다) 두 블록 정도 높이 떠 있던 것

MC-47656 - 다른 플레이어가 채광하거나/블록을 놓는 것을 관찰했을 때, 그들의 팔이 움직이지 않던 것

MC-47696 - 오른쪽과 왼쪽 키를 이용해서 걸었을 떄 블록의 소리가 왜곡되던 것

MC-47744 - 주민과의 거래에서 경험치를 비활성화시킬 수 없던 것

MC-48160 - HideFlags를 이용해서 포션의 효과를 표시하는 툴팁을 숨길 수 없던 것

MC-48372 - 복잡한 구조물(커맨드 블록과 펄서)에 /clone을 사용했을 때 충돌이 일어나던 것

MC-48476 - 떨어지는 모래가 소환되었을 때 표시되지 않던 것

MC-48503 - NBT 태그를 이용해서 표지판을 놓았을 때, 표지판에 태그가 적용되지 않던 것

MC-48512 - 덩굴이 더 이상 뒷쪽 면의 텍스쳐를 갖지 않던 것

MC-48544 - 아기 소의 높이가 잘못 설정되었고, 1블록 높이의 영역에서 그들이 질식하던 것

MC-49057 - "커맨드 블록 T 플립플롭(명령어가 게임을 충돌시킵니다)"

MC-49142 - /fill이 잘못된 비교기 출력을 갖던 것

MC-49305 - 서버 스코어보드 "36>16" 버그

MC-49375 - 양조기를 ctrl+마우스 가운데 버튼 클릭으로 복사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죽음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본문으로]
  2. 다른 팀들에게 플레이어의 죽음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본문으로]
  3. 우리 팀에게 플레이어의 죽음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본문으로]
  4. 항상 죽음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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