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이 주의 블록: 경작지 본문

Minecraft.net/Insider

이 주의 블록: 경작지

NaRabbit 2017. 7. 13. 21:52


이 주의 블록: 경작지
생명을 불어넣는 지구의 비밀을 수확하세요!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으세요? 단지 조금의 노동을 행한다면, 자연이 주는 현상금을 기쁘게 수령할 수 있답니다. 심지어 행복하면서, 지속 가능하게 말이죠! 그 비밀의 핵심은 흙입니다. 과연 이 흙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구요.

당신이 가진 대부분의 흙 블록은 맛있는 수많은 음식들을 공급할 수 있는 장치로 바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례로 밀, 수박, 호박, 당근, 그리고 감자와 같은 음식들 말이죠. 먼저, 두 개의 나무 판자와 두 개의 막대기를 통해 괭이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 괭이를 흙 블록에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그 블록은 경작된 흙, 다시 말해 비옥한 농경지로 바뀔 거예요! 비록 여기에 바로 작물을 심을 수도 있지만, 경작지에 물을 공급하는 편이 더 좋을 거예요. 식물을 심은 곳으로부터 4블록 거리 이내에 땅을 파내고, 물을 채우세요. 그렇게 하면 주변 땅이 자동으로 관개되고, 경작지가 적셔질 겁니다. 그 과정은 경작지의 표면이 더 어두운 색깔로 바뀌는 것으로 나타날 거예요.

이제 어떤 씨앗이든 심을 준비가 끝났어요! 일반적으로 야생에서 자라난 큰 잔디를 뽑아서 밀 씨앗을 얻을 수 있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식물은 빛을 좋아합니다. 그렇기에 밤 시간 동안 어둠 속에서도 식물들이 자라날 수 있도록 주변에 횃불을 배치하세요. 그리고, 경작지를 소중히 다뤄주세요! 당신이 방금 막 괭이로 간 경작지 위를 방방 뛰면, 경작지가 단순한 흙으로 돌아가 버릴 거예요. 동물들 역시 당신이 기껏 갈아 놓은 농경지 위를 마구 뛰어다닐 수 있으니까, 반드시 철부지 동물들이 작물 위를 뛰어다니지 않도록 울타리를 만들어 두시는 게 좋을 거예요.


Minecraft.com의 원문 보기



*본 번역물의 원문은 Mojang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내용에 대한 모든 권리는 Mojang에게 있으나,
현재 포스트에 발행된 번역물에 대한 권리는 나토끼에게 있습니다.

*번역의 전달성을 높이기 위해서 원문과의 문장 구성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Minecraft.net > Insi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주의 블록: 흑요석  (0) 2017.08.14
이 주의 블록: 프리즈머린  (0) 2017.08.08
이 주의 블록: 책장  (0) 2017.07.13
이 주의 블록: 균사체  (0) 2017.07.13
이 주의 블록: 영혼 모래  (1) 2017.07.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