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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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4년 06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2월 6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명령어
■/trigger
■구문: /trigger <objective> <add:set> <value>
■/scoreboard players set이나 /scoreboard players add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만, trigger를 기반으로 하는 오브젝트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퍼레이터가 아닌 사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 명령어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트리거가 그 플레이어에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scoreboard players enable <플레이어> <트리거> 는 특정한 플레이어가 특정한 트리거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킵니다.
■트리거의 유효성은 각 플레이어와 각 트리거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트리거는 한 플레이어에게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만, 그 플레이어는 다른 트리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플레이어는 한 트리거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만, 다른 플레이어들은 그 트리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가 사용되고 나서는 비활성화됩니다 (반드시 트리거가 사용되고 나서 재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대부분 /tellraw와 함께 사용됩니다.
■점수판
■/scoreboard에 대한 새로운 인수: [오브젝티브]
■오브젝티브가 하나하나씩 재설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예시: /scoreboard players reset <플레이어> [오브젝티브]
■구체적인 팀의 죽이기에 대한 새로운 오브젝티브 기준. 예시: teamkill.red, killedByTeam.blue
■새로운 오브젝티브 기준: trigger
■dummy 기준과 같이 작동합니다.
■대부분 /tellraw와 사용됩니다.
■플레이어에 *을 사용해서 모든 점수판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태그
■CanPlaceOn
■모험 모드에서 어떤 블록을 다른 블록에 놓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예시: /give @p minecraft:stone 16 0 {CanPlaceOn:[minecraft:diamond_block]} 1
■HideFlags
■어떤 부분에 대한 툴팁을 숨길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1/enchantment, 2/modifiers, 4/unbreakable, 8/candestory, 16/canplace에 대한 내용을 숨길 수 있습니다.
■ShowParticles
■포션 효과에 대한 모든 입자를 보여주거나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반면, 'Ambient' 태그는 오직 더 적은 입자만 표시합니다. 1로 설정해서 표시하고, 0으로 설정해서 숨길 수 있습니다.
■PickupDelay
■엔티티가 아이템을 집어올리가 전에 필요한 틱의 양입니다. 2
■32767로 설정하면, 아이템을 집어올릴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
■인챈트된 황금 사과를 제작해서 획득합니다.
■업그레이드 개시를 먼저 획득해야 합니다.
■스플래시
■"Yay, puppies for everyone!"
변경된 사항
■몹
■모든 몹들은 이제 '새로운' AI를 사용합니다.
■이제 슬라임과 마그마 큐브는 수영할 수 있고, 그들이 벽이나 구석에 끼이는 빈도를 줄이기 위해, 그들의 방향을 무작위적으로 더 자주 변경합니다.
■거미와 동굴 거미는 더 이상 불투명한 블록을 투시해 플레이어를 추적하지 않습니다.
■엔더맨과 화가 난 좀비 피그맨은 이제 길찾기 AI를 가집니다.
■블레이즈는 이제 블레이즈와 플레이어 사이에 고체 블록이 있더라도 플레이어를 향해 공격합니다.
■자이언트가 방어구를 갖춘 상태로 렌더링됩니다.
■슬라임은 이제 플레이어가 32미터 범위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무작위로 디스폰됩니다.
■명령어
■/effect
■이제 특정 입자만 보여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법: /effect <플레이어> <효과> [초 단위 지속 시간] [증폭값] [hideParticles]
■hideParticles 값에는, true로 설정하면 입자를 숨기고, false로 설정하면 입자를 표시합니다. 값이 주어지지 않았을 때는, 기본값으로 false가 선택됩니다.
■/particle
■장벽 입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벽 아이템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장벽 블록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중 게임 모드
■관중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외곽선을 표시하는 선택적인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팀으로 코딩해 색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조작 설정에서 설정/취소할 수 있습니다.
■외곽선 단축키가 눌려 있을 때만 외곽선이 표시됩니다. (마치 살금살금 걷기 키(Shift)를 누르고 있어야만 살금살금 걷기가 이루어지는 것처럼요)
■데이터태그
■Age
■Age를 -32768로 설정하면 아이템이 절대 소멸하지 않습니다.
■블록 ID
■아이템과 블록에 대한 통계가 블록 ID 대신 이름을 사용합니다.
■예시: stat.mineBlock.minecraft.stone
■디버그 화면
■X, Y, 그리고 Z의 제목이 기존 스냅샷의 'Feet'에서 'XYZ'로 변경되었습니다.
■날짜 계측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매 새벽마다 1씩 증가합니다.
■이제 난이도를 표시합니다.
■평화로움 - 0.00, 쉬움 - 0.75, 보통 - 1.50, 어려움 - 2.25
■이제 다시 플레이어의 방향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이제 이것은 각도와 사분면에 대해서만 표시합니다.
■장벽
■이제 플레이어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장벽을 손에 쥐고 있을 때만 볼 수 있습니다.
■블록 자체는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다만, 입자가 블록의 위치에 나타납니다.
■이제 부술 때 나타나는 입자가, 용암 입자 대신 레드스톤 블록의 입자가 사용됩니다.
■아이템 애니메이션
■아이템이 수집되면, 플레이어의 가슴으로 "빨려들지" 않고, 대신 플레이어의 발쪽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리소스 팩
■리소스 팩의 블록 모델은 이제 사용자화될 수 있습니다.
■/assets/minecraft/models/에 있는 파일을 대체하세요.
■리소스 팩을 불러오고 나면, 게임을 재구동해야 합니다.
■스플래시
■스플래시가 변경되었습니다 - "OpenGL 1.2!"가 "OpenGL 2.1 (if supported)!"로 변경되었습니다.
알려진 버그
■MC-47431 - 웅크릴 때 손이 구석으로 이동하는 것
수정된 사항
■MC-19886 - 식물 아래에 있는 블록이 부서지거나/광량이 변화되어도 식물이 블록을 갱신하지 않던 것
■MC-39139 - walkOneCm 통계가 정확하게 거리를 측정하지 않던 것
■MC-44688 - 스트링에 빈 공간(space)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clear가 실패하던 것
■MC-46223 - @a, @p. @e, 또는 @r이 죽은 플레이어를 포함하지 않던 것
■MC-46404 - 플레이어가 특정 아이템을 쥐고 있을 겨웅, 하트, 음식, 방어구, 그리고 십자선이 잘못된 색상(오버레이)를 갖던 것
■MC-46424 - 몹 카메라 시야를 사용할 때 청크가 로딩되지 않던 것
■MC-46427 - 장벽을 부술 때 용암과 물 입자가 생성되던 것
■MC-46435 - 관중 모드에서 레티클(지금은 히트박스)이 나타나던 것
■MC-46473 - 관중 모드에서 상자 마인카트를 열 수 없던 것
■MC-46492 - 보이지 않는 슬라임에 대한 텍스쳐 문제
■MC-46535 - 관중 모드에서 마인카트를 조종할 수 있던 것
■MC-46550 - 양의 머리에 버그가 있던 것
■MC-46560 - 어떤 몹이 피해를 입으면, 빨간 피해 표시기가 적절하게 표시되지 않던 것
■MC-46579 - 도구와 검이 3인칭 모드에서 팔에 비해 너무 높이 있던 것
■MC-46599 - 덫 상자가 관중 모드에서 세 개의 상자료 표시되던 것
■MC-46694 - 아이템 액자, 매듭, 그리고 그림에서 공허 입자가 표시되던 것 4
■MC-46695 - 게임모드 1과 3에서 개발자 콘솔을 확인했을 때, "flyingSpeed"값이 범람하던 것
■MC-46711 - 아기 좀비의 입장에서 관람할 때, 잘못된 눈높이를 가지던 것
■MC-46715 - 아이템을 수리할 때 아이템이 복제되던 것
■MC-46751 - 몹을 통해 관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디버그 화면의 기본적인 방향 값이 마우스에 의해 변하던 것
■MC-46761 - 좀비와 좀비 피그맨이 들고 있는 아이템을 표시하징 않던 것
■MC-46838 - testfor NBT 분석 오류
■MC-46950 - 관중 모드에서 핫바 단축키를 눌렀을 떄 아이템의 이름을 볼 수 있던 것
■MC-47268 - 구형 Mac 하드웨어에서 후처리 효과를 사용하려고 시도할 때 충돌하던 것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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