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w07a
마인크래프트 2014 년 07 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 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2월 14일 에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철 다락문
■ 철문과 비슷하게, 레드스톤으로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 철괴를 2x2 패턴으로 놓아 한 개의 철 다락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점수판
■ 가짜 플레이어의 이름에 #를 붙여 사이드바에 표시하지 않도록 하는 점수판 오브젝티브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scoreboard 서브커맨드: /scoreboard operation과 /scoreboard test
■ operation 서브커맨드는 점수에 연산작업(+ - * / %)과 플레이어의 점수를 축적하는 기능을 가집니다.
■ 예시: /scoreboard players operation #teamscores redScore += @a[team=red] blueKills는 모든 레드 플레이어가 블루 플레이어를 죽인 횟수를 레드 팀의 점수로 기록합니다.
■ test 서브커맨드는 점수판의 값이 최솟값과 최댓값 사이에 있는지 테스트하가 위해 사용됩니다.
■ 예시: /scoreboard players test #global anObjective 12 19은 global이라는 오브젝트의 값이 12에서 19 사이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서로 다른 팀들은 사이드바에 다른 오브젝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시: /scoreboard objectives set display {siderbar.team.yellow} anotherObjectve (팀 색상에 따른 것이고, 팀의 이름과는 상관없습니다.)
■ 이제 팀은 이름표의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coreboard teams opetion red nametagVilibility hideForOtherTeam 이것 또한 가능합니다: hideForOwnTeam: naver, always(기본값)
■ 선택기 변수
■ 이제 엔티티 선택기는 엔티티의 방향까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rxm - x축 방향 최솟값, rx - x축 방향 최댓값, rym - y축 방향 최솟값, ry - y축 방향 최댓값
■ 예시: @a[rxm=-15,rx=15,rym=-45,ry=45], /say @a[rx=30], don't look down!
■ 명령어
■ /execute
■ 명령어가 특정한 엔티티의 위치에 따라 실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예시: /execute @e[type=Chicken] ~ ~ ~ fill ~-1 ~-1 ~-1 ~1 ~1 ~1 minecraft:glass
■ /testforblocks
■ 세계의 두 지역을 비교합니다.
■ 예시: /testforblocks 100 64 100 107 69 107 0 64 0 masked
변경된 사항
■횃불과 레드스톤 횃불
■ 이제 벽에 걸린 횃불과 레드스톤 횃불은 윗쪽 면이 기울어져 있습니다.
■ 블레이즈 막대
■ 이제 도구를 쥐는 것과 유사하게 쥡니다.
■ 리소스 팩
■ 리소스 팩은 이제 세계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맵이 저장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resoruces.zip"이라는 이름으로 리소스 팩을 넣으세요.
■ 예시: .minecraft/saves/TheMapWithTheThing/resources.zip
■ 디버그 화면
■ 디버그 화면에 당신이 쳐다보고 있는 블록의 좌표를 표시합니다.
■ BlockItem이 NBT 태그와 통합되어, 놓여졌을 때 블록 엔티티가 사용자화 NBT 태그를 가질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예시: /give @p command_block 1 0 {blockEntityTag:{Command:"setblock ~ ~ ~ minecraft:diamond_block"}}
■ 크리에이티브 모드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ctrl+블록 선택 버튼(ctrl+마우스 중앙 버튼이 기본값입니다)으로 모든 NBT 데이터를 포함하는 블록 엔티티의 복사본을 핫바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커맨드 블록
■ 이제 엔티티 (@e) 변수를 표시합니다.
■ 명령어
■ /testfor, /testforblock, /clear
■ 이제 NBT 목록과 부분적으로 일치하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예시: /testfor @p {Inventorty:[{Slot:6b,id:"minecraft:diamond_sword"}],SelectedItemSlot:6}
■ /tellraw
■ 이제 점수판으로부터 얻은 값을 메시지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예시: /tellraw @p {text:"Have ",extra:[{score:{name:"Searge",objective:"reward"}},{text:" diamonds"}]}
■ 발사기
■ 이제 미리 명령어가 입력된 커맨드 블록을 아이템의 형태로 발사하지 않고, 바로 앞에 설치합니다.
■ 블록 모델
■ 블록 모델 포맷이 갱신되었습니다.
■ 이제 덜 자유로워졌습니다.
■ UV값은 [0,1]을 가져야 합니다(텍스쳐나 더 이상 주변 블록의 텍스쳐에 "파묻힐" 수 없습니다.)
■ 면은 반드시 축 한 개와 직교해야 합니다. (그래서 x,y,z로 정렬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면은 반드시 한 개의 각에 대해서 -45/45만큼만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 uv의 좌표는 이제 "pixelspace"를 사용합니다. (블록의 1/16의 길이에 해당합니다.)
■ 이제 관중 모드로 LAN 게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 시스템
■ 인벤토리 시스템을 재구성했습니다.
■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개선하고, 더 쉽개 개선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게임 상에서 처리되지 않던 사용자화 NBT가 아이템에 추가될 수 있도록 허용되었습니다.
■ 사용자화 태그는 아이템 NBT가 게임 내에서 변경되어 있더라도 남아 있습니다.
수정된 사항
■MC-36947 - /weather clear <초 단위 지속 시간>이 주어진 값만큼 날씨를 맑게 하지 않던 것
■ MC-44489 - /kill @e가 엔더 드래곤을 죽이지 않던 것
■ MC-45773 - 몬스터 던전에서 상자가 스폰되지 않던 것
■ MC-46559 - 몹에서 관전을 할 때 두 블록 높은 상태이던 것
■ MC-46838 - testfor NBT 구문 오류
■ MC-47212 - Testfor + 인벤토리 버그
■ MC-47520 - 물/용암이 위에 놓인 블록 아래에 서면 붉은색/푸른색 필터가 적용되던 것
■ MC-47543 - 아이템 묶음에 PickupDelay가 32767로 설정된 아이템이 같이 묶일 경우에 아이템 전체를 집어올릴 수 없던 것
■ MC-47545 - CanPlaceOn이 나무 문에는 작동하지 않던 것
■ MC-47555 - 보트를 놓을 수 없던 것
■ MC-47596 - 같은 아이템 유형(예: 돌과 돌)이 데이테 값을 무시하고 뭉쳐지던 것
■ MC-47598 - 사탕수수가 바이옴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지 않던 것
■ MC-47636 - 보트가 물에 가라앉은 상태로 나타나던 것
■ MC-47642 - Hopper: java.lang.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4
■ MC-47653 - 횃불이 블록의 아랫쪽에 놓였을 때 텍스쳐가 로드되지 않던 것
■ MC-47685 - Hopper: java.lang.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3
■ MC-47796 - 나뭇잎, 잔디, 그리고 큰 잔디가 원래 색상보다 밝던 것
■ MC-47817 - 아기 좀비 피그맨이 비정상적인 속도로 달리던 것
■ MC-47821 - 가스트가 평화로움 모드에서조차도 사라지지 않던 것
■ MC-48043 - 블레이즈 막대를 쥘 때, 블레이즈 막대가 손에 없던 것
새로운 런쳐(Windows)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Mac OS X) 다운로드
새로운 런쳐(Linux)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 (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English Close
Additions
■Iron Trapdoor
■ Can only be opened and closed using redstone, similar to an iron door
■ Crafted by placing iron ingots in a 2x2 pattern, yields 1 iron trapdoor
■ Scoreboard
■ Scoreboard objectives for fake players with a name starting with # will never show up on the sidebar
■ New /scoreboard subcommands: /scoreboard operation and /scoreboard test
■ The operation subcommand can apply arithmetic operation to scores (+ – * / %) and accumulate player scores
■ Example: /scoreboard players operation #teamscores redScore += @a[team=red] blueKills adds every red player's count of kills on blue to the red team's score of kills
■ The test subcommand can be used to test if a scoreboard value is between a min and a max value
■ Example: /scoreboard players test #global anObjective 12 19 checks whether the global score of the given objective is between 12 and 19, inclusive
■ Different teams can now have different objectives displayed in the sidebar
■ Example: /scoreboard objectives set display sidebar.team.yellow} anotherObjective (referring to team color, not team name)
■ Teams can now have settings on how the nametags are to be shown - /scoreboard teams option red nametagVisibility hideForOtherTeam Also possible: hideForOwnTeam, never, always (default)
■ Selector parameters
■ New selector parameters for entity selectors to detect entity rotations with rxm – x rot min, rx – x rot max, rym – y rot min, ry . y rot max
■ Example: @a[rxm=-15,rx=15,rym=-45,ry=45], /say @a[rx=30], don't look down!
■ Commands
■ /execute
■ Allows commands to be run from the position of specified entites using
■ Example: /execute @e[type=Chicken] ~ ~ ~ fill ~-1 ~-1 ~-1 ~1 ~1 ~1 minecraft:glass
■ /testforblocks
■ Compares two areas of a world
■ Example: /testforblocks 100 64 100 107 69 107 0 64 0 masked
Changes
■Torches and Redstone Torches
■ Torches and redstone torches placed on walls now have an angled top side
■ Blaze Rods
■ Are now held similarly to tools
■ Resource packs
■ Resource packs can now be bundled with a world, put it in the map save directory and name it "resources.zip"
■ Example: .minecraft/saves/TheMapWithTheThing/resources.zip
■ Debug screen
■ Looking at a block in the world will show the coordinates of that block on the debug screen
■ BlockItem instances can now hold a custom NBT tag that is merged into a block entity when it’s placed
■ Example: /give @p command_block 1 0 {BlockEntityTag:{Command:"setblock ~ ~ ~ minecraft:diamond_block"}}
■ Creative mode
■ In creative mode, players can create a copy of a block entity in their hotbar, including all NBT data, with ctrl+Pick Block key (ctrl+middle mouse button by default)
■ Command blocks
■ Now show the entity (@e) parameter
■ Commands
■ /testfor, /testforblock, /clear
■ Can now test for partial matches of NBT lists
■ Example: /testfor @p {Inventory:[{Slot:6b,id:"minecraft:diamond_sword"}],SelectedItemSlot:6}
■ /tellraw
■ Can now insert values from scoreboards into messages
■ Example: /tellraw @p {text:"Have ",extra:[{score:{name:"Searge",objective:"reward"}},{text:" diamonds"}]}
■ Dispensers
■ Can now place command blocks with pre-configured commands, rather than dispensing it
■ Block models
■ Updates to the block model format
■ Now less exploitable
■ UV has to be [0,1] (Textures can no longer be "borrowed" from neighbouring block textures)
■ Planes need to have 1 axis 'identical' (so aligned to either x,y,z)
■ Plane rotation can only be -45/45 on a single axis
■ From/to and uv coordinates are now in 'pixelspace' (multiples of 1/16th of a block)
■ You can now share to LAN for spectator mode.
■ Inventory system
■ Rewrote the inventory system
■ Fixes some bugs, improves performance and allows easier improvements
■ Allows custom NBT that isn't handled by the game to be added onto items.
■ Custom tags will remain even if the items NBT is changed in-game. (i.e. by renaming)
Fixes
■MC-36947 – /weather clear <time in seconds> doesn't clear weather for anywhere near the amount given
■ MC-44489 – /kill @e doesn't kill ender dragons
■ MC-45773 – Chest not spawning in Monster dungeons
■ MC-46559 – Spectating a mob leaves you at two blocks tall view
■ MC-46838 – testfor NBT parsing error
■ MC-47212 – Testfor + Inventory bug
■ MC-47520 – Standing under block with water / lava on top will apply blue / red filter.
■ MC-47543 – Items stacked with Items that have PickupDelay set to 32767 can no longer be picked up
■ MC-47545 – CanPlaceOn does not work with wooden doors
■ MC-47555 – Cannot place boats
■ MC-47596 – Items of the same type (IE, stone and stone) ignore datavalues and stack anyway
■ MC-47598 – The color of sugar canes doesn't change depending on the biome
■ MC-47636 – Boats appear to be sunken in water
■ MC-47642 – Hopper: java.lang.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4
■ MC-47653 – torch causing missing texture when placed on bottom side of block
■ MC-47685 – Hopper: java.lang.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3
■ MC-47796 – Leaves, Grass, and Tall Grass all have a more brightly coloured tint
■ MC-47817 – Baby Zombie Pigman Running with Strange Speed
■ MC-47821 – Ghasts do not despawn in Peaceful Mode
■ MC-48043 – Held Blaze Rod not in hand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