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14w19a 본문
14w19a
마인크래프트 2014년 19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8입니다.
현지 시간(CET)으로 2014년 5월 8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변경된 사항
■세계 가장자리
■세계 가장자리에서 특정한 거리만큼 접근하면 경고가 붉은 기운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래픽 설정이 화려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경고는 가장자리 바깥쪽에서 최대 세기로 나타납니다.
■가장자리 안쪽에서는, 가장자리에 가까워질수록 경고가 점차 강해집니다.
■가장자리가 고정되어 있는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일정 거리 이내에 가장자리가 있을 경우 경고가 발생합니다. 기본값은 플레이어의 위치로부터 5블록 이내에 가장자리가 있을 경우에 경고가 나타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장자리가 충분히 빠르게 수축되고 있는 경우, 가장자리가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일정 시간 내에 도달할 예정일 때 경고가 발생합니다. 기본값은, 플레이어의 현재 위치로 15초 내에 가장자리가 도달할 예정인 경우에 경고가 나타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설정
■/worldborder damage <buffer|amount>
■buffer(기본값 5)는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으려면 얼마나 멀리 가장자리로부터 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거리를 설정합니다.
■amount(기본값 0.2)는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는 정도를 결정합니다. buffer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가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orldborder warning <time|distance>
■time(기본값 15)는 빨간 경고를 이용해 세계 가장자리가 플레이어의 위치로 수축될 경우, 플레이어가 가장자리에 닿기 얼마 전부터 경고를 할 것인가를 설정합니다. (초 단위)
■distance(기본값 5)는 플레이어가 가장자리에 다다르기 전에, 얼마 전부터 경고를 할 것인가를 설정합니다. (블록 단위)
■이제 네더의 가장자리는 오버월드의 가장자리와 동일한 크기를 가집니다.
■포탈
■네더로 여행하는 경우, 이제는 가장자리 밖에서 새로운 포탈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가장자리 밖에 이미 존재하는 포탈의 경우 여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관중 모드
■관중들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UI를 가집니다.
■마우스 가운데 클릭이나 숫자 키를 눌러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고를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수가 8명 이상인 경우, 끝부분은 화살표로 대체됩니다.
■팀이 설정된 경우, 팀들은 팀 플레이어만 표시하도록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 키와 '블록 고르기' 버튼의 스크롤 휠 모두 인터페이스를 조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원을 걸쳐서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피스톤 & 슬라임 블록
■슬라임 블록은 이제 피스톤에 부착된 경우 엔티티를 횡방향으로 밀 수 있습니다.
■엔티티가 땅에 있을 경우, (공중에서 밀릴 때보다) 덜 밀립니다.
수정된 사항
1.8 스냅샷에 대한 수정
■MC-53555 - 네더에 있는 포탈이 가장자리 밖에서 생성되던 것
■MC-53557 - 세계를 빠져나왔다 재접속할 경우 세계 가장자리가 커지거나 줄어드는 것을 멈추던 것
■MC-54125 - /worldborder set 100 10이 (알림 메시지가) 10 대신 "10000초"라고 복창하던 것
■MC-54358 - 끈끈이 피스톤이 당겨졌을 때 이동할 수 없는 블록(예를 들면 묘목, 작물, 잎, 액체, 수박, 그리고 호박)을 부수던 것
서버 다운로드(Windows에서는, 오른쪽 클릭->java로 실행하세요.)
새로운 스냅샷과 런쳐는 런쳐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매 스냅샷이 나올 때마다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