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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스냅샷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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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abbit 2013. 1. 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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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3년 02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5입니다.

2013년 1월 10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변경된 기능

■텍스쳐 팩이 향상되었습니다.

■텍스쳐는 이제 블록/아이템마다 하나의 파일을 사용하는데, 그것은 작동중에 봉합됩니다 - 텍스쳐 크기가 일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블록이나 아이템도 right.png 아래에 프레임을 넣음으로써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optional.txt를 사용하여 프레임 순서와 시간을 설정하십시오.

■특별한 규칙이 물, 용암, 나침반, 그리고 시계에 적용됩니다.

■현존하는 텍스쳐 팩은 "자동적으로" 변환될 것입니다.

■만일 텍스쳐 파일이 빠진다면 바닐라 텍스쳐 팩이 사용될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위키의 텍스쳐 팩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스켈레톤의 조준점이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10블록 대신 15블록만큼 떨어져서 쏩니다.

■용암의 텍스쳐가 변경되었습니다.

■몹 알과 저장고의 작명(모루를 사용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재작명된 알로부터 스폰된 몹은 알의 이름을 가지며, 죽음 메시지에서 이름이 나타날 것입니다.

■몹들은 이제 NBT 태그를 사용하여 그들의 사용자화된 이름의 네임태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재작명된 상자, 덫 상자, 디스펜서, 화로, 양조기, 인챈트 테이블은 GUI에 새로운 이름을 기존이 이름이 있던 곳에 표시할 것입니다.

■죽음 메시지가 갱신되고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죽음의 원인, 죽는 시점에서 사망한 플레이어와 교전했던 플레이어, 그리고 살해할 떄 사용되었던 아이템의 이름을 포함합니다.

플레이어가 사다리에서 떨어졌습니다.

플레이어가 덩굴에서 떨어졌습니다.

플레이어가 물에 떨어졌습니다.

플레이어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습니다.

플레이어가 불 부분으로 떨어졌습니다.

플레이어가 선인장 부분으로 떨어졌습니다.

플레이어플레이어/몹에게 무기를 사용해 최후를 맞았습니다.

플레이어플레이어/몹과 싸우다가 불에 걸어들어갔습니다.

플레이어플레이어/몹과 싸우다가 바삭하게 구워졌습니다.

플레이어플레이어/몹으로부터 도망가기 위해 용암에 수영하려 시도했습니다.

플레이어플레이어/몹으로부터 도망가기 위해 선인장으로 뛰어들었습니다.

플레이어무기를 이용해서 플레이어/몹에게 살해당했습니다.

플레이어플레이어/몹을 다치게 하려다가 죽었습니다.

■덫 상자가 이제 레드스톤 신호를 벽을 통해 전달합니다 - 아직 동작하지 않습니다.

■언어 파일이 갱신되었습니다.

■언어 파일은 이제 백그라운드 다운로더를 통해 업데이트됩니다.(새로운 마인크래프트 릴리즈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덫 상자는 이제 크리에이티브 모드 인벤토리에서 장식 블록에 위치합니다.

■석영 블록, 부드러운 석영 블록, 석영 기둥 블록, 석영 계단, 석영 반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 레일이 추가되었습니다.

■TNT 마인카트를 작동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레드스톤에 의해 전원이 공급되어야 합니다.

■8 활성화 레일만큼 전원이 전달됩니다.

■가운데 막대기가 없는 점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레일과 같은 방법으로 조합합니다.

■TNT 마인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 레일에 의해 작동합니다.

■마인카트 위에 TNT 블록을 놓는 것으로 조합합니다(2x2 인벤토리에서도 조합이 가능합니다).

■탈선될 경우 더욱 격렬하게 폭발합니다.

■그것이 빠를수록 격렬하게 폭발합니다.

■레드스톤 비교기가 개선되었습니다.

■텍스쳐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저장고에 의해 공급될 경우, 그것은 저장고에 단 하나의 아이템만 있어도 신호를 보내는데, 이것은 빈 저장고 감지기를 만들게끔 합니다.

■깔때기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레드스톤에 의해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공급함으로써 아이템 공급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나무처럼 고려되지 않습니다.[각주:1] (화로에서 연료로 사용되지 않거나, 등등)

■돌 대신 철괴를 사용하는 새로운 조합법을 사용합니다.

비교기가 바로 옆에 놓였을 때 레드스톤 신호를 방출하던 것이 변경되었습니다.

1 아이템은 1세기의 레드스톤 신호를 지급하고, 1/3 묶음은(64까지 묶을 수 있을 때 21개의 아이템) 2세기의 레드스톤 신호를 지급합니다.

전체 아이템 묶음x3의 숫자=신호 세기

예를 들면 2묶음의 아이템/블록은 6세기의 레드스톤 신호를 지급하는 반면, 2개의 포션 역시 6의 신호를 방출하는데, 그 이유는 포션 하나가 전체 쌓임이기 때문입니다. 쌓임의 1/3[각주:2]

■부드러운 두 개의 돌 반 블록을 제거했습니다.

■폐광에서 상자가 상자 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정된 버그

■긴 시간 카트를 타면 마인카트 소리가 멈추고 bumby, choppy[각주:3]거리기 시작하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서버를 접속/갱신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리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GUI가 클릭을 거부하는 상황에서 빠르게 클릭하면 성공하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비활성화 디텍터 레일이 그들 옆의 고체 블록에 레드스톤 신호를 공급하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깔때기에 관련된 아이템 복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선인장이 너무 빠르게 자라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바이트 읽기 코드가 때때로 잘못된 바이트를 읽어들이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알려진 버그

■덫 상자가 레드스톤 신호를 벽을 통해 전달하지 않습니다 (체인지로그에서 추가된 기능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디스펜서가 화로의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화로의 인벤토리 아이콘이 옆면의 텍스쳐를 모든 면에 사용합니다.

■생태계 기반 색조를 가지던 잔디 블록의 옆면이 적용되지 않아, 대신 기본 옆면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던져진 깔때기 아이템이 엔드 스톤과 참나무 목재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화려한 그래픽만)

■TNT 마인카트가 부서졌을 때 마인카트만 떨어뜨립니다.

■블록들이 보이지 않게 나타나며, 세계를 재접속했을 때 다시 렌더링될 것입니다.

■두 개의 문을 만들었을 때, 문의 텍스쳐가 젖혀지지 않습니다.

■HD 텍스쳐 팩 버그

■들고 있는 아이템과 던져진 아이템의 옆면이 적절하게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엔더맨과 거미의 텍스쳐가 하얗습니다.

■스켈레톤이 몹이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몹을 향해 발사합니다.

■활성화된 화로에 블록 선택을 사용하면 활성화된 화로를 지급합니다.

가마솥의 안쪽 하단부의 텍스쳐가 누락되었습니다.

케이크가 잘못된 옆면 텍스쳐를 지닙니다.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exe)






본 페이지는 CC BY-NC-SA 3.0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1. 상자가 포함되어, 마치 주크박스처럼 나무로 인식되어 화로에서 연료로 사용 가능했었습니다. [본문으로]
  2. 원문이 이 내용에서 끊어져 있습니다. [본문으로]
  3. 마땅히 의역할 한국어를 찾지 못했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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