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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13년 05주 첫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스냅샷 버전은 1.5입니다.
2013년 1월 31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변경된 기능
■점수판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자화 이름 색, 동맹 공격 설정과 개인당 대신 팀당 목표 추적을 포함한 팀 기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보기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명찰 아래에 값이 보여집니다.
■새로운 표준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0부터 20 사이에서 체력을 보여줍니다.
■신호기 범위가 개선되었습니다.
■1층: 41블록 지름 (기존 33)
■2층: 61블록 (기존 49)
■3층: 81블록 (기존 65)
■4층: 101블록 (기존 81)
■계단에서의 빛이 개선되었습니다.
■뼛가루가 재조정되었습니다.
■모든 것은 이제 완전히 생장할때까지 2-3개의 뼛가루를 사용합니다만, 그것은 무작위입니다.
■다중 눈 높이가 완벽하게 적용되었습니다.
■한 층의 눈마다 하나의 눈덩이를 떨어뜨립니다.
■눈의 층마다 고유한 충돌 높이를 가집니다.
■가장 위층의 눈은 충돌 높이를 가지지 않으므로, 플레이어는 항상 눈 속에 가라앉습니다.
■시작적으로는, 4층의 눈 층은 반 블록과 동일한 높이를 가집니다. 하지만, 5층의 눈이 반 블록과 동일한 충돌 높이를 가집니다.
■조합법은 3개의 눈 블록을 일렬로 늘어놓아 6개의 눈 층을 생성합니다.
■얇은 눈 층이 조합될 때마다, 플레이어는 그것을 생산하기 위한 절반의 눈덩이를 잃는 셈입니다.
수정된 버그
■MC-666 - 스폰 보호가 적절히 작동하지 않습니다.
■MC-1324 - /difficulty 명령어가 아무 메시지도 생성하지 않습니다.
■MC-6032 - 측면의 신호가 켜져 있을 경우 비교기의 출력은 "진동"합니다.
■MC-6039 - 비교기의 지연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MC-6077 - 비교기가 가동되지 않을 때 블록의 갱신을 야기합니다.
■MC-6941 - SRV가 더 이상 서버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MC-6951 - 높은 해상도의 텍스쳐 팩 아이템이 모서리에 필요없는 부분을 가집니다.
■MC-7087 - 활성화 레일을 채광할 때, 곡괭이를 사용해도 빠르게 채광되지 않습니다.
■MC-8172 - TNT가 차원을 이동할 때 폭발이 취소됩니다.
■MC-8186 - 점수판이 차원을 변경할 때 사라집니다.
■MC-8189 - 손에 투구를 든 상태에서 오른쪽 클릭하면 게임이 충돌합니다.
■MC-8222 - 디스펜서가 갑옷 한 묶음을 내놓습니다.
■MC-8277 - 점수판 시스템이 @a를 수용하지 않습니다.
■MC-8416 - 화로 카트가 마인카트와 TNT를 떨어뜨립니다.
■MC-8437 - URL 파서가 4글자의 TLD를 감지하지 못합니다.
■MC-8487 - 위더가 마인카트에서 체력을 재생하지 않습니다.
■MC-8510 - Gamerule doMobLoot가 경험치 드롭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알려진 버그
■MC-8790 - 점수판 팀 기능이 @p나 @r 논항을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서버 다운로드(.exe)
Changes
■Improved the scoreboard system
■Added team mechanics including custom name colors, friendly fire options and objective tracking per team instead of per player
■Added a new display type - Displays value below nametags
■Added a new criteria type - health, ranging from 0 to 20
■Increased beacon range
■1 layer: 41 blocks diameter (previously 33)
■2 layers: 61 blocks (previously 49)
■3 layers: 81 blocks (previously 65)
■4 layers: 101 blocks (previously 81)
■Improved stair lighting
■Rebalanced bonemeal
■Everything now usually takes 2-3 uses to fully grow, but it's random
■Fully implemented multiple snow heights
■Drops one snowball for every layer of snow
■Each level of snow has its own height collision
■The topmost layer of snow does not have collision, so the player is always slightly sunken in the snow
■Visually, four layers of snow is the same height as a slab. However, five layers of snow has the same collision height as a slab
■Crafting recipe is 3 snow blocks in a row to create 6 snow layers
■For each thin layer of snow crafted, the player loses exactly half the snowballs required to produce it
Bug Fixes
■MC-666 – Spawn Protection not working properly.
■MC-1324 – /difficulty command doesn’t produce any messages.
■MC-6032 – Comparator outputs “pulse” when side signal is on.
■MC-6039 – The delay of the comparator is inconsistent.
■MC-6077 – Comparators causes block updates while idle.
■MC-6941 – SRV is no longer used to lookup servers.
■MC-6951 – High-res texture pack items have garbage on edges.
■MC-7087 – Mining activator rail isn’t boosted by pickaxe.
■MC-8172 – TNT defuses when travelling between dimensions.
■MC-8186 – Scoreboard vanishes when changing dimensions.
■MC-8189 – Right-clicking with a helmet in hand crashes the game.
■MC-8222 – Dispenser will put on stacks of armor.
■MC-8277 – Scoreboard system doesn’t accept @a.
■MC-8416 – Furnace Minecarts drop a Minecart and TNT.
■MC-8437 – URL parser does not detect 4 letter TLDs.
■MC-8487 – Wither doesn’t generate health when in minecart.
■MC-8510 – Gamerule doMobLoot doesn’t affect xp drops.
Notable Bugs
■MC-8790 - Scoreboard Teams function does not accept @p or @r arg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