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13w16a에서 Redstone Repeater 외 오역 결함 관련 본문

토끼의 마인크래프트 소식

13w16a에서 Redstone Repeater 외 오역 결함 관련

NaRabbit 2013. 4. 20. 01:23

1.5가 발표되고 나서, 많은 분들이 Redstone Repeater레드스톤 리피터에서 레드스톤 중계기로 번역이 수정되었다는 것을 아실 것이라 생각되어요.

그런데, 어제 갓 나온 13w16a를 플레이하던 중, Redstone Repeater가 다시 "레드스톤 리피터"로 돌아온 것을 발견했어요.

현재 번역 팀의 모더레이터로써 말씀드리자면, 번역이 다시 "레드스톤 리피터"로 변경된 것이 아니에요.

기존 번역에 대한 수정은, 많은 번역가들의 회의와 투표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 과정이 길어져서, Redstone Repeater의 재번역은 거의 1.5 프리릴리즈가 나올 시점에 반영되었어요.

그런데, 13w16a는 1.5 프리릴리즈 이전의 language file을 사용한 것 같아요. 이것은 초창기에 번역된 것들은 모두 반영되었는데, 끝무렵에 수정된 오역들은 고쳐지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추측한 내용이에요. 실제로, Redstone Repeater뿐만 아니라, Chiseled Sandstone과 Chiseled Stone Bricks도 기존의 잘못된 번역으로 돌아가 있어요.

저는 마인크래프트 번역 팀의 모더레이터지만, 저에게 번역을 제가 원할 때 언제든지 반영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저희 번역 팀은 모장에서 내려오는 스트링들을 번역하고, 그 번역된 스트링들을 받아 게임에 반영하는 것은 모장이에요. 모장이 스트링을 받기만 하고 반영하지 않아도, 저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유감스럽지만 없어요.

13w16a 이후에도 번역이 수정되지 않으면, 제가 직접 모장에 연락할 생각이에요. 1.5의 번역이 1.6의 새로운 스냅샷에 반영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처리할께요. 언제나 마인크래프트를 성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