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이 주의 블록: 선인장 본문

Minecraft.net/Insider

이 주의 블록: 선인장

NaRabbit 2018. 1. 26. 22:06


이 주의 블록: 선인장
100년 동안 만들어진 뾰족한 서약을 한 번 풀어내 볼까요?


당신이 생각했을 때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가장 어이없게 죽는 경우가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크리퍼를 착각해서 잘못 껴안았을 때? 용암 연못에 풍덩 빠졌을 때? 우리가 생각했을 때는 말이죠, 쪼그만 선인장 블록에게 결정타를 맞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당신이 선인장의 표족한 표면을 만지게 되면, 선인장은 당신에게 하트 반 칸의 피해를 입히죠. 이게 의미하는 건, 당신이 선인장에 찔려 죽으려면 선인장에 스무 번은 족히 떨어져야 한다는 말이에요. 아이고 부끄러워라.

화분에 심어진 선인장은 안전하면서, 거실에 놓았을 때 꽤 멋진 모습을 뽐낼 뿐 아니라, 실제 세상에서 선인장은 정말 유용합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물이 굉장히 흔한 편이죠. 특히 당신이 천장을 만드는 걸 까먹은 경우에요. 어찌 되었건 실제 세상에서 선인장은 건조한 지역에서 아주 중요한 자연적인 물 저수조로 작용한답니다. 선인장의 일부를 잘라서 열어 보면, 당신은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물보다 조금 더 진하고 탁한 액체가 나오는 걸 알 수 있을 거에요. 이 점액은 선인장에 따라 다양한 차이를 보이지만 사람이 마실 수 있답니다.

이 점액은 몇몇 사람의 목숨을 구하기까지 했죠! 그 사람은 충분한 물도 없이 사막을 거닐 만큼 멍청한 사람이지만... 어쨌든 선인장이 목숨을 구하긴 했잖아요? 몇몇 선인장에 포함된 산이 여러분들을 병들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되도록 식물을 집어뜯고 쥐어짜서 몇 방울을 마시는 걸 추천하지는 않습니다만, 만일 당신이 어떤 사람한테 이끌려서 물 없이 사막에 방황하는 상황에 처한다면 이 팁이 굉장히 유용하겠죠. 멍청이.


Jon Abbott이 찍은 이 사진은 애리조나(Arizona) 주 투스콘(Tuscon) 근처의 사비노 협곡(Sabino Canyon)에 서 있는 키 큰 사와로(saguaro) 선인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선인장을 키울 생각이라면, 아주 오랜 기간의 헌신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꼭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어떤 선인장은 25년 정도 살고 죽지만, 소노란(Sonoran) 사막의 사와로 선인장은 200살까지도 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대체로, 이 강력한 식물은 자연이 만들어 낸 가장 조용하고 인상적인 업적 중 하나랍니다. 뭐, 그러니까 우리는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선인장 조각에 스무 번 찔려 죽는 것에 대해서 어쩌면 너무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될지도요.


Minecraft.com의 원문 보기



*본 번역물의 원문은 Mojang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내용에 대한 모든 권리는 Mojang에게 있으나,
현재 포스트에 발행된 번역물에 대한 권리는 나토끼에게 있습니다.

*번역의 전달성을 높이기 위해서 원문과의 문장 구성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Minecraft.net > Insi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주의 블록: 청금석  (0) 2017.12.26
이 주의 블록: 흑요석  (0) 2017.08.14
이 주의 블록: 프리즈머린  (0) 2017.08.08
이 주의 블록: 경작지  (1) 2017.07.13
이 주의 블록: 책장  (0) 2017.07.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