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끼의 마인크래프트 블로그

이 주의 블록: 청금석 본문

Minecraft.net/Insider

이 주의 블록: 청금석

NaRabbit 2017. 12. 26. 07:32


이 주의 블록: 청금석
이 순수한 파란색 블록의 정체를 벗겨봅시다!


어두운 동굴 벽에 푸른빛으로 반짝이는 게 보여요. 혹시… 다이아몬드일까요? 아… 아니네요. 청금석 광맥에 깜빡 속았어요. 청금석은 화려한 파란색 블록으로 만들어질 수도 있구요 (이 파란색 블록을 다른 방법으로 얻으려면, 삼림 대저택에 있는 우민 동상의 중심에서만 찾을 수 있어요), 혹은 소량의 색깔을 끼얹으려는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염료로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이 광물로는 단단한 장갑을 만들어낼 수 없어요. 이런 이유에서, 생존 전문가들은 청금석을 발견했을 때 좌절할지도 몰라요.

실제 세상에서, 이 푸른 돌은 오랜 기간 동안 가치 있게 평가받았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비쌌답니다. 수천 년 동안, 세계에서 이 푸른 돌을 캘 수 있었던 곳은 아프가니스탄 북동쪽의 광산 하나뿐이었어요. 청금석은 투탕카멘의 관 마스크의 푸른 눈썹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거나, 수메르의 여왕이었던 푸아비의 무덤의 헤드드레스에도 사용되었죠.

심지어 오늘날에도, 6000년 동안 사용된 Sar-I Sang이라는 외딴 곳의 광산이 순수한 청금석을 채취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원천 중 하나예요. 그렇기에 Minecraft 내에서도 찾기 어렵지만, 실제 세상에서는 생각보다 더 희귀한 광물이랍니다.



하지만 게임과 현실 두 곳 모두에서 이 광석은 예술가와 조각가들을 위한 아주 선명한 파란색 안료의 원천입니다. 청금석은 고대 세계에서 이집트와 파키스탄에 이르기까지 그릇, 보석, 및 조각품들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으나, 십자군에 의해서 중세 말기에 청금석이 유럽에까지 전해졌을 때, 화가들은 이 광석에 열광했답니다.

그들은 청금석을 부수어서 가루를 내고, 왁스 수지나 오일과 섞어도 보고, 잿물에 정제도 하면서, 이 결과물을 “울트라마린”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문명화되었기에, 당신이 아마 울트라마린(ultraMARINE)을 들으며 떠올릴 것은 우주 해병대(space MARINE) 부대의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다른 사람들은 울트라마린을 수많은 서양화의 위대한 작품에서 찾을 수 있는 파란 색상의 기초로 알고 있답니다.

이탈리아 출신의 화가인 첸니니(Cennino Cennini)는 1400년에 그가 작성한 예술의 서(Book of the Arts)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답니다. "고귀하며 아름답고, 모든 색상 중에서 가장 완벽한 색." 특히 그들은 이 색상을 마리아의 푸른 로브를 묘사하는 데 사용하는 걸 좋아했어요.


0123


청금석이 갖고 있던 문제는, 그 가격이 굉장히 비쌌다는 점입니다. 그 가격은 금과 동일했어요. 이 말인 즉, 성공적인 화가들과 부유한 후원자들만이 청금석을 사용할 수 있었고, 이 청금석을 자신이 갖고 있는 지위의 상징으로 만들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만일 당신이 파란색을 사용할 여력이 있는 사람이었다면, 당신은 엄청난 거물이었다는 말이에요.

그렇기에 시스티나 성당에 그려진 미켈란젤로의 최후의 심판의 밝고 푸른 하늘은 그가 교황을 위해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청금석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를 그린 요하네스 베르메르는 동시대의 다른 네덜란드의 화가들보다 더 많은 청금석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렸는데, 이는 그가 일류 화가 중 한 명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늘날에도 청금석은 1826년에 발명된 합성형태를 그대로 안료로써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조품들이 발명되면서 가격은 전보다 낮아졌지만, 그것들은 진짜 청금석의 풍부한 파랑을 만들어낼 수는 없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프가니스탄의 광산은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죠. 그것만으로도 당신이 청금석을 채굴할 만한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자, 어서 가서 청금석을 채굴하세요.


Minecraft.com의 원문 보기



*본 번역물의 원문은 Mojang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내용에 대한 모든 권리는 Mojang에게 있으나,
현재 포스트에 발행된 번역물에 대한 권리는 나토끼에게 있습니다.

*번역의 전달성을 높이기 위해서 원문과의 문장 구성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Minecraft.net > Insi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주의 블록: 선인장  (0) 2018.01.26
이 주의 블록: 흑요석  (0) 2017.08.14
이 주의 블록: 프리즈머린  (0) 2017.08.08
이 주의 블록: 경작지  (1) 2017.07.13
이 주의 블록: 책장  (0) 2017.07.13
Comments